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정세운, '퀴즈'로 떠나는 새로운 여정

  • 이승훈 기자
  • 2024-01-04

가수 정세운이 '나'라는 존재를 찾아 새로운 여정을 떠난다.

정세운은 4일 오후 6시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Quiz)'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퀴즈'는 정세운이 2022년 5월에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웨어 이즈 마이 가든!(Where is my Garden!)' 이후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자신의 이야기로 가득 채운 이번 앨범은 온전히 정세운만이 선보일 수 있는 시그니처 음악과 더 성숙해진 정세운의 음악적 스타일이 담겼다.

특히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도맡아 프로듀서이자 가수로 조화롭게 앨범의 균형을 맞춘 정세운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상상과 현실을 오가며 느낀, 세상을 향한 질문을 쏟아낸다.


타이틀곡 '퀴즈'는 세상 모든 것에 의문을 가진 정세운이 자신의 방식대로 해답을 제시하는 미디엄 팝 스타일의 곡이다. 정답이 없는 세상에 도전적으로 맞서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며, 가수 선우정아가 정세운과 함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감성 장인'들의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정세운의 한층 깊어진 감성을 느껴볼 수 있다. '싱어송라이돌'이라는 수식어를 가진 정세운의 스토리가 담긴 '싱어송라이돌(Singer-songwridol)'과 변함없이 헌신적인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퍼펙틀리(Perfectly)', 사랑이 시작되는 떨리는 순간을 포착한 '올웨이즈(Always)',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미국 얼터너티브 팝 밴드 Nightly(나이틀리)와 함께 협업한 '샤피(sharpie)' 등 총 8개의 수록곡들은 조화롭게 하나의 주제로 향하며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가장 편안한 방식으로 긴 여운을 전달하며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그려온 정세운이기에 이번 활동에서는 어떠한 모습으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어루만질지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정세운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퀴즈'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