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컴백 앞둔' B1A4, 전곡 음원 일부 공개..타이틀곡은 'REWIND'

  • 윤성열 기자
  • 2024-01-03
그룹 B1A4(비원에이포)의 신보 음원 일부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B1A4 미니 8집 'CONNECT'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자유분방한 B1A4의 모습과 함께 타이틀곡 'REWIND'를 비롯한 미니 8집의 전곡 음원 일부가 담겨 있다.

'REWIND'는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그루비한 드럼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멤버 신우가 직접 작사, 작곡했다.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이 곡은 지루할 틈 없는 다이나믹한 사운드와 B1A4의 한층 깊어진 보컬이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속도감 있는 리듬과 훅이 포인트인 반면 서정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레트로풍 댄스 곡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너와 나, 우리 둘 말고 세상이 멈춰버린 순간의 떨림과 설렘을 신나는 그루브와 다채로운 사운드로 표현한 'PAUSE', 팬들에게 전하는 멤버들의 진심을 담은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B1A4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오랫동안 머물다가 떠나간 모든 것들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낸 곡 '이별은 없는 거야' 등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은 뉴잭스윙, 레트로풍의 댄스곡,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곡들로 이뤄졌다. 수록곡 모두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1년 11월 공개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되는 신보다.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