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윤희근 경찰청장 "故이선균 사망 안타까워..수사 잘못엔 동의 NO"

  • 안윤지 기자
  • 2023-12-28
윤희근 경찰청장이 배우 고(故) 이선균 사망 사건의 원인으로 '강압 수사 때문 아니냐'는 의견에 답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윤 청장은 28일 충북 청원경찰서에서 취재진들에게 "(고 이선균은)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배우이자 내 인생 드라마 주인공"이라며 "매우 안타까운 일이 벌어져 놀랐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다만 수사가 잘못돼 이런 결과가 나왔다는 지적엔 동의하지 않는다"며 "인천경찰청장에서 이 사건과 관련한 브리핑을 할 예정으로, 더 말씀드릴 부분은 없다"라고 단언했다.

또한 "사회 전반적인 부분도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경찰 수사 관행이나 공보 준칙을 되돌아볼 필요성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 이선균은 지난 27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노상에 세워둔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48세.

고인의 빈소는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 장례식장 1호실이다. 발인은 오는 29일 정오며 장지는 수원 연화장이다.

앞서 고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조사를 받아왔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에 따르면 그는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A씨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