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찬원 "수능 사회영역 만점..高 시절 전교 1등 놓친 적 없어" [과몰입 인생사]

  • 윤성열 기자
  • 2023-12-28
'과몰입 인생사' MC로 발탁된 가수 이찬원이 역사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나타냈다.

28일 오후 유튜브 채널 SBS NOW에서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과몰입 인생사'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이찬원은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는 처음 함께 하게 됐는데, '과몰입 인생사'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고 추구하는 방송 포맷의 프로그램"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찬원은 이어 "자신 있게 말씀드리면 다른 과목은 몰라도 고등학교 다닐 때 사회 영역만큼은 100점 만점이었다. 수능도 만점이었다"며 "1~3학년 동안 중간, 기말 시험에서 사회 영역 전교 1등을 단 한번도 놓쳐본 적 없다"고 덧붙였다.

이찬원은 또한 "사회 속에서도 세계사, 역사에 대해 관심이 굉장히 많았다"며 "'과몰입 인생사'가 세계사 가운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역사적인 인물을 다루는 프로그램이지 않나. 함께하게 돼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과몰입 인생사'는 역사 속 한 인물의 인생을 조명하며, 그 인물의 선택과 결과를 따라가는 '신개념 대체 역사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이다. 이용진, 이찬원, 이지혜, 해원(엔믹스)이 출연한다. 28일 오후 9시 첫 방송.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