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얼마나 힘들었으면" 김송→윤택, 故이선균 비보에 눈물의 애도 [스타이슈]

  • 최혜진 기자
  • 2023-12-27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이 세상을 떠나 충격을 안긴 가운데 여러 스타들도 그의 사망에 애통한 마음을 전했다.

이선균은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 노상에 주차된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48세.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비보를 접한 가수 강원래의 아내 김송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 그는 "군중심리가 제일 나쁘다"며 "이 나라가 이 사회가 죽음으로 몰고 간다. 죽였다 살렸다 한다"고 밝혔다.

이어 "털어서 먼지 안 나는 사람 없다. 걸리는 사람과 아직 걸리지 않는 사람들만 있을 뿐"이라며 "누구나 다 환경에 장사 없고, 나는 절대 안 그래! 라며 장담할 인생 못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자리가 사람을 만들기도 하고 망치기도 한다"며 "죄를 결코 두둔하는 게 아니다. 인정했으니까 죗값 받고 피투성이라도 살아있어야지. 가족들 때문이라도 살았어야지. 비통하고 애통하다"고 전했다.

그룹 무가당의 래퍼 프라임도 이선균의 비보에 비통한 심경을 드러냈다. 그는 "'처녀들의 저녁 식사'에서 강수연은 '언제부터 형사, 검사가 내 아랫도리를 관리한 거야?'란 명대사를 남겼다. 시대는 계속 변하고 시대의 규범과 자유와 사생활의 모든 범위와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1차원적인 잘잘못의 편 가르기에 감정은 전혀 없다"며 "이 비보가 과연 누구의 발판이 되어 도약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독약일지는 알 것 같아 씁쓸하다"고 전했다. 또한 "모든 뉴스가 책임감 없고 성찰 없는 단순 흥밋거리가 아닌 우리 삶의 비전이 되길 바라며"라며 "나쁜 건 무조건 삼가는 나지만. 진심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덧붙였다.

코미디언 윤택도 세상을 등진 이선균을 추모했다.

그는 "사는 게 죽는 것보다 얼마나 힘들었으면 사랑하는 자식과 아내 부모를 등지고 떠났을까 하는 마음에 자꾸 눈물이 난다"며 "감미롭고 그윽한 목소리의 연기로 스크린을 통해 행복을 안겨주었던 자랑스러운 한국의 연기파배우가 세상을 등지고 이제 편안한 곳으로 향했다"고 비통함을 표했다.

이어 "부디 그곳에서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시간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추모했다.

방송인 장성규는 검은 사진으로 추모의 뜻을 전했다. 이와 함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이선균에 대한 애도의 뜻을 전했다. 가수 길건도 "진짜 이건 아니지. RIP. 남은 가족 분들도 부디 힘내시길"이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한편 이선균은 지난 10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향정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아왔다. 그는 올해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만 이선균은 간이 시약 검사, 모발과 겨드랑이털을 채취해 진행한 정밀 검사에서 모두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다. 또한 경찰은 지난 23일 3차 소환 조사에서 A씨의 진술을 토대로 이선균에게 마약 투약 혐의를 추궁했고, 이선균은 A씨 진술의 의구심을 제기하며 지난 26일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경찰에 의뢰했다.

그러나 이선균은 마약 파문 여파로 결국 세상을 떠났다. 소속사는 "이선균 배우가 12월 27일 세상을 떠났다"며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라고 알렸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