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외신, 이선균 사망 긴급 보도.."'기생충' 배우 숨진 채 발견"

  • 김나연 기자
  • 2023-12-27
배우 이선균이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주요 외신들도 그의 사망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있다.

2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서울 성북구에 주차된 한 차량에서 의식이 없는 상태의 40대 남성을 발견했다. 해당 남성은 배우 이선균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경찰은 이선균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선균은 지난 10월부터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아 왔다. 그는 올해 유흥업소 실장 A씨의 서울 자택에서 대마초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만 이선균은 간이 시약 검사와 정밀 검사에서 모두 마약 '음성' 반응이 나왔고, 자신이 복용한 것이 마약인 줄 몰랐다며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AP통신, CNN 등 주요 외신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한 배우 이선균이 마약 수사 도중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
한국의 마약법은 엄격하기로 악명 높다"고 전했다.

영국 BBC는 "이선균은 수십 편의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았으며 이번 마약 조사를 둘러싸고 많은 관심이 쏠렸다. 이로 인해 이선균의 명예가 크게 훼손됐고, '노 웨이 아웃'에서 하차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워싱턴포스트(WP)도 "이선균은 1999년 데뷔 이후 수많은 한국 영화와 TV 시리즈에 출연했지만 '기생충'에서의 역할로 세계적인 호평을 받았다"며 "한국 연예계는 K팝 가수와 영화배우들이 경찰 조사를 받는 등 마약 남용 스캔들로 뒤흔들렸다"고 했다.

한편 이선균 소속사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는 "비통하고 참담한 심정을 가눌 길이 없다. 부디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억울하지 않도록 억측이나 추측에 의한 허위사실 유포 및 이를 토대로 한 악의적인 보도는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 장례는 유가족 및 동료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용하게 치러질 예정"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나연 기자 | ny0119@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