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5세대 아이콘' 제로베이스원, 'AAA' 개최 8년 만 첫 단독 신인상 의미[★FOCUS]

  • 김노을 기자
  • 2023-12-15
그룹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AAA' 개최 8년 만에 첫 단독 신인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글로벌 NO.1 시상식 '2023 Asia Artst Awards in the Philippines'(이하 '2023 AAA')가 지난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펼쳐진 가운데, 국내를 뛰어넘어 전 세계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글로벌 스타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모았다. 'AAA'는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Pop, K-Drama, K-Movie를 결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통합 시상식이다.

지난 2016년 첫 개최 이후 매년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 중인 글로벌 스타를 꾸준히 배출해 온 'AAA'에서 제로베이스원이 8년 만에 단독 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들은 이날 시상식에서 신인상뿐 아니라 베스트 뮤지션까지 2관왕을 기록하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184개 국가 및 지역 글로벌 팬들의 선택으로 결성됐다. 데뷔부터 전 세계 팬들의 열렬한 지지 속에 탄생한 만큼 이들은 데뷔와 동시에 K-POP 최초, 최고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지난 7월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로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은 발매 1일 차에 124만 장 이상을 팔아치우며 '밀리언셀러'에 직행했다.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건 제로베이스원이 역대 K-POP 그룹 중 최초다.

이후 제로베이스원은 지난달 6일 두 번째 미니앨범 'MELTING POINT'로 컴백, 발매 첫 일주일 동안 213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신보는 전 세계 28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타이틀곡 'CRUSH (가시)'를 포함 수록곡 전곡이 누적 스트리밍 수 약 1600만 건을 돌파했다.

맹렬한 기세에 힘입어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5개월 만에 유력 시상식에서 K-POP 역대 최단기간 신인상 5관왕을 포함 총 9개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5세대 아이콘'이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광폭 행보를 보이는 제로베이스원의 향후 활약에도 관심이 쏠린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