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악뮤→아이브·르세라핌, AAA 베스트 아티스트상 "아름다운 밤"[2023 AAA]

  • AAA특별취재단 필리핀 기자
  • 2023-12-14

그룹 악뮤, ITZY, 아이브, 더보이즈, 르세라핌, SB19가 '2023 AAA' 베스트 아티스트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이 진행된 가운데, 베스트 아티스트상은 악뮤, ITZY, 아이브, 더보이즈, 르세라핌, SB19에게 돌아갔다.

이날 악뮤 이찬혁은 "아름다운 밤이다. 아름답고 멋지신 분들 보면서 무대를 잘 즐기고 있었다. 올 한 해는 굉장히 뜻깊었다. '러브 리'를 부르면서 행복했고, 필리핀에도 케이팝 즐기시는 분들 보면서 감회가 새롭다. 열심히 노래 불러준 제 동생한테도 감사하다"라고 했고, 이수현은 "감사하다"라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ITZY 예지는 "JYP 식구분들, 이 상을 받는 게 올 한 해 멤버들과 다 같이 열심히 한 걸 보상받는 뜻인 것 같아서 기쁘다. 시상식을 보고 있을 리아와도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서 1월에 컴백하는데 멋진 퍼포먼스로 다시 돌아올 테니까 기대해달라"라고 했고, 유나는 "사랑하는 우리 믿지(ITZY 팬덤명) 올 한 해 행복한 추억들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다가오는 2024년도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MC를 맡은 장원영이 아이브 대표로 소감을 밝혔다. 그는 "아이브가 데뷔 2주년을 맞았는데 멤버들 너무 사랑하고, 응원 보내주는 팬분들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스타쉽 식구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 월드투어도 할 예정이니까 전 세계 팬분들 기대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보이즈는 "더비(더보이즈 팬덤명) 정말 감사하다. 이렇게 AAA에서 큰 상을 받게 됐는데 감사하다. 상을 받으면 한 해를 되돌아보게 되는 것 같은데 올해도 역시나 스태프분들이 고생해준 덕분인 것 같았다. 멤버 두 명이 참석하지 못하게 됐는데 그 멤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10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는데 저희는 6년밖에 안 된 새내기다. 전문가가 되기 위해 열심히 나아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르세라핌은 "올해 AAA에서 좋은 상 받아 가는 것 같아서 기쁘다. 저희가 열심히 활동할 수 있게 도와주시는 대표님, 소스뮤직 식구들 감사하다. 특히 팬들 덕분에 좋은 상 받는 것 같아서 너무 고맙다. 그 사랑에 힘입어서 내년에도 베스트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3 AAA'에는 한해 대한민국과 아시아를 빛낸 총 34팀의 가수, 22팀의 배우가 참석해 축제의 장을 펼친다. 가수 부문 참석자로는 권은비, 김재중, 뉴진스, 더보이즈, 드림캐쳐, 딘딘, 라필루스, 루네이트,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세븐틴 부석순, 스테이씨, 스트레이키즈, 악뮤, 야오천, 애쉬 아일랜드, 엔믹스, 원어스, 이영지, 임영웅, 제로베이스원, 케플러, 킹덤, 템페스트(TEMPEST), 폴 블랑코, 호라이즌, 휘브, ATBO(에이티비오), BEN&BEN, ITZY, KARD, Sakurazaka46, SB19, &TEAM(앤팀)이 이름을 올렸다.

배우 부문으로는 김선호, 김세정, 김영대, 김지훈, 문가영, 문상민, 수호, 안동구, 안효섭, 유선호, 이동휘, 이은샘, 이준영, 이준혁, 이준호, 재찬, 정성일, 차주영, DANIEL PADILLA(다니엘 파딜라), KATHRYN BERNARDO(캐스린 버나도), MELAI CANTIVEROS-FRANCISCO(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 SAKAGUCHI KENTARO(사카구치 켄타로)가 참석해 '2023 AAA'를 빛냈다.

'2023 AAA'는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서 한국 독점으로 생중계된다. 필리핀은 Lazada Philippines (라자다 필리핀), 일본 hulu(훌루) 등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AAA특별취재단 필리핀 기자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