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재, 곧 죽습니다' 박소담 "암 투병 중 출연 제안..용기 냈다"

  • 용산CGV=안윤지 기자
  • 2023-12-13
'이재, 곧 죽습니다' 배우 박소담이 갑상선 유두암 투병 과정을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극본·연출 하병훈)는 13일 오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박소담은 지난 2021년 갑상선 유두암 수술을 받고 휴식기를 가졌다. 이후 영화 '유령'과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등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그는 "정말 많은 분께 걱정을 끼친 거 같다. 솔직히 힘든 것도 있었다. 회복을 과정을 겪으면서 같은 아픔을 가진 분들은 알 거다. 감정 흐름이나 체력적인 게 괜찮다가도 갑자기 기복이 크다"라며 "작품을 제안받았을 때, 지금의 내 목소리로 돌아오지 않았을 때였다. 그때 감독님이 시간이 있으니 충분히 할 수 있다면서 이 작품을 하면서 힐링할 수 있게 해준다고 했다. 나도 용기를 낼 수 있었다"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기복을 내가 컨트롤할 수 없지만, (배우는) 무대에 오르거나 카메라 앞에 섰을 때 초인적인 힘이 나왔다. 카메라 앞에 서기까지 많은 분이 도와주지 않나. 서인국 씨도 감독님도 많은 배려를 받았다. 최상의 컨디션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오는 15일 파트1, 2024년 1월 파트2가 공개된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