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스트레이 키즈 방찬·현진 '강박' MV 1억뷰 돌파..통산 11번째 기록

  • 이승훈 기자
  • 2023-11-26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강박 (방찬, 현진)' 뮤직비디오로 '통산 열한 번째 1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2021년 9월 13일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의 '강박 (방찬, 현진)' 뮤비는 26일 오전 유튜브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 '특'에 이어 '강박 (방찬, 현진)'까지 총 11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려놓게 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강박 (방찬, 현진)' 뮤비 1억 뷰 돌파 기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커다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총 10편의 타이틀곡 뮤비에 수록곡까지 억대 뷰 등극에 성공한 스트레이 키즈가 K팝 4세대 보이그룹 가운데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막강한 존재감을 재입증했다.

'강박 (방찬, 현진)'은 스트레이 키즈의 첫 밀리언셀링 작품인 정규 2집 'NOEASY'(노이지) 10번 트랙에 자리한 방찬, 현진 조합의 듀엣 곡이다.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직접 만든 음악의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송 캠프 형식의 자체 콘텐츠 '[SKZ SONG CAMP] Howl in Harmony'([스키즈 송 캠프] 하울 인 하모니)에서 탄생한 노래로 몽환적인 분위기, 매혹적 멜로디, 웅장한 비트가 특징이다.

뮤비 속 방찬과 현진은 사슬과 끈에 감긴 채 무언가로부터 간절히 벗어나고픈 감정을 스릴 넘치게 표현했다. 격렬한 스트링 사운드와 일렉 기타가 만들어낸 와일드한 느낌이 두 멤버의 무르익은 매력과 만나 시너지를 냈고, 뮤비 완편 공개에 앞서 선보인 티저 영상은 공개 당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국내외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 18개 지역 42회 공연에 빛나는 두 번째 월드투어 "MANIAC"에서 해당 곡을 8인 완전체 버전으로 선사해 열띤 반응을 이끌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최고와 최초 기록을 쌓으며 글로벌 인기 탄탄대로를 걷고 있다. '빌보드 200' 4연속 1위,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핫 100' 90위를 비롯해 '아티스트 100'까지 빌보드 3대 메인 차트에 모두 이름을 올렸고, 2023년 연말 결산 차트(YEAR-END CHARTS)에서도 올해 6월 발매한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로 앨범 종합 차트 '빌보드 200 앨범'에서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82위에 랭크인해 매서운 기세를 뽐냈다.

미국 빌보드 3대 메인 차트에 연말 결산 차트까지 섭렵한 '글로벌 대세' 스트레이 키즈를 향한 국내외 주목도도 최상이다. 빌보드, 포브스, NME, 롤링 스톤 등 해외 주요 언론은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에서 거둔 최고 성적을 앞다퉈 보도했고, 특히 포브스는 스트레이 키즈에 "대한민국 슈퍼스타", "미국 음악 역사상 가장 성공한 K팝 그룹 중 하나"와 같은 찬사를 보내며 활약세를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끌었다. 글로벌 팝시장에서 폭발적 성장을 일구며 명실상부 K팝 대세 그룹으로 단단하게 자리매김한 스트레이 키즈가 써 내려갈 미래 스토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