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데뷔' 최지호 "'앰퍼샌드 원' 매력? 7멤버 청량함+신인의 패기"

  • 용산=한해선 기자
  • 2023-11-15

FNC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 그룹 앰퍼샌드원(AMPERS&ONE, 나캠든 브라이언 최지호 윤시윤 카이렐 마카야 김승모)이 오늘 데뷔한다.

앰퍼샌드원은 15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번째 싱글 앨범 'AMPERSAND ONE'(앰퍼샌드 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앰퍼샌드원은 이날 오후 6시 타이틀곡 'On And On'(온 앤 온)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데뷔한다.

최지호는 이번 데뷔 앨범 '앰퍼샌드 원'의 매력 포인트를 묻자 "일곱 멤버들의 청량함과 신인의 패기와 열정이 담겼다. 보시는 분들도 잘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나캠든은 멤버들의 녹음실 에피소드에 대해 "제가 프로듀서가 된 것처럼 느껴졌다. 버튼도 눌러보고 신기했다"라며 "내가 이래도 되나 싶었는데 괜히 제가 멋있어 보여서 다음에도 경험해보고 싶었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웃었다.

김승모는 데뷔하며 느낀 소감 중 하나로 "제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염색이었는데 그동안 엄마가 반대하셔서 염색을 못 했다. 이번에 데뷔하면서 염색을 하면서 좋았다. 옷 입을 때마다 거울 볼 때마다 만족한다. 앞으로 다양한 머리를 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마카야는 "막내로서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애교를 연습했는데 제가 귀여운 비주얼이 아니라서 포기하려다가 연습을 했다"라고 웃으며 "생활로 생각하며 애교를 하면서 익숙해졌다"라고 말했다.


앰퍼샌드원은 AOA, FT아일랜드, 씨엔블루, SF9, 엔플라잉, 체리블렛, 피원하모니를 배출한 FNC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신인 보이 그룹. '앰퍼샌드원' 팀명은 'and'를 나타내는 기호 '&'인 Ampersand와 너, 나, 우리 모두 하나라는 뜻인 'ONE'의 합성어로, 하나, 하나, 하나가 모여 우리의 꿈을 이루고 하나가 된다는 의미가 담겼다. 멤버 나캠든, 최지호, 브라이언은 지난 4월 종영한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에 출연해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앰퍼샌드 원' 앨범에는 타이틀곡 '온 앤 온'을 포함해 청량한 멜로디, 챈트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밴드 스타일의 곡 'Sweet & Sour'(스윗 앤 사우어)와 중독성 있는 훅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팝 댄스곡 'Sheesh'(쉬쉬)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온 앤 온'은 그루비한 베이스 리프와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 모든 준비를 끝내, 그 어떤 것도 두려울 것이 없는 앰퍼샌드원이 때론 휘청거려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으로 더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멤버 나캠든이 작사에 참여했다.
용산=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