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연인' 전혜원, '역사 스포일러'에도 뭉클한 '소현세자빈'

  • 한해선 기자
  • 2023-11-05

'연인' 전혜원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마음을 울렸다.

MBC 금토드라마 '연인'이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가지며 최종 이야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가운데, 장현(남궁민 분)과 길채(안은진 분)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와 더불어 작품의 배경이 되는 역사 속 인물들의 이야기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소현세자와 강빈의 이야기다.

그중 강빈 역으로 분한 배우 전혜원의 열연이 눈에 띈다. 소현세자(김무준 분)와 함께 청나라의포로로 끌려와 심양에서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 온 강빈의 활약은 시청자들의 깊은 몰입을 도왔다. 청나라의 압박과 조선을 걱정하는 마음 사이에서 혼란스러운 소현 세자의 옆을 묵묵히 지키며 내조하는 모습부터 장현과 함께 심양에서의 농사일을 주관하며 조선의 안녕을 위해 힘쓰는 강빈의 서사는 병자호란 당시 역사의 삶을 더욱 사실감 있게 담아냈다.

특히 전혜원은 강빈의 다양한 심경 변화를 디테일하게 그려냈다. 조선의 세자빈으로서 책임감 있게 감정을 절제하며 체통을 지키지만 소현을 염려하고 원손을 그리워하는 순간에 드러나는 아내이자 엄마로서 순간적인 본능의 감정은 애틋함이 가득 담겼고,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17회에서 청나라 포로 생활을 마치고 조선으로 돌아오게 된 소현과 강빈의 모습은 감동을 더했다. 전혜원은 조선 궁에 도착해 그토록 그리워하던 원손을 만난 강빈의 벅차오르는 감정을 고스란히 전하며 큰 울림을 선사했다.

전혜원이 강빈의 서사와 감정을 탄탄하게 쌓아갈수록 시청자들은 "역사가 스포일러"라는 반응과 함게 소현세자 부부의 이야기에 과몰입하게 됐다. 그리워하던 조선으로 돌아온 것만으로 행복함이 가득한 강빈의 맑은 표정이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하면서도 긴장의 끈은 놓지 못한 순간이었다.

이렇듯 드라마 '연인' 속 소현세자 부부의 이야기에도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는 가운데 남은 이야기에서 담아낼 스토리와 배우들이 펼쳐 보일 인물들의 모습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