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슈퍼주니어, 데뷔 18주년 소감 "19·20주년까지 많은 계획 잡혀있어"

  • 한해선 기자
  • 2023-11-05

그룹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데뷔 18주년 기념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SUPER JUNIOR 18TH ANNIVERSARY SPECIAL EVENT <1t's 8lue>'(슈퍼주니어 18TH 애니버서리 스페셜 이벤트 <잇츠 블루>)는 지난 4일 오후 2시·7시, 2회에 걸쳐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렸으며,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규현이 참석해 팬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팬미팅은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함은 물론, Beyond LIVE 및 위버스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어 북미·남미·유럽·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팬들이 시청하며 실시간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내 슈퍼주니어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이날 슈퍼주니어는 'Devil' 무대로 화려하게 오프닝을 장식한 데 이어, 'House Party', 'Black Suit', 'U', 'Disco Drive', 'MAMACITA', '쏘리 쏘리' 등 마치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다채로운 분위기의 히트곡 무대를 선사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MC 이특과 자칭 '게임선생님' 신동·려욱의 진행에 맞춰, 3:3:3 팀으로 나뉘어 손바닥 밀치기, 몸으로 말해요, 제시어 보고 같은 동작하기 등 다양한 미니 게임은 물론, 팬들과 함께 이모티콘 보고 곡명 맞히기, 노래 1초 듣고 이어부르기 등 슈퍼주니어 발표곡 관련 퀴즈도 펼치며 특유의 친근하고 유쾌한 매력을 보여줬다.

슈퍼주니어는 팬미팅을 마치며 "오랜만에 '우리'다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 좋았다. 멤버들 개개인으로도 멋진 활동을 보여주고 있지만, 무대에서 슈퍼주니어로 다 같이 있을 때가 제일 재밌고 행복한 것 같다. 이런 자리는 E.L.F. 여러분이 만들어 준 것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영원한 친구'라는 E.L.F.의 이름처럼 앞으로도 서로를 의지하면서 오래오래 함께하자"고 전했다.

더불어 "18년을 돌아보니 짧았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 같이 가야 할 시간이 더 길고, 더 많은 걸 보여주고 싶은 만큼, 이후 19주년, 20주년까지 많은 계획이 잡혀있다. '슈퍼주니어가 이런 선물도 준비했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의 스포일러도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이에 객석을 가득 채운 팬들이 슈퍼주니어 상징색인 펄 사파이어 블루 빛 팬라이트를 흔들고 'Miracle'을 떼창하며 앙코르를 외치자, 멤버들이 무대에 재등장해 'Celebrate', 'Miracle', '너로부터' 등 팬사랑을 담은 곡들로 깜짝 무대도 펼쳐 감동을 더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