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문종업 "신곡 'X.O.X', 제 퍼포먼스 색깔 많이 녹였다"

  • 청담=한해선 기자
  • 2023-10-30

그룹 B.A.P 출신 가수 문종업이 '피크타임'으로 다시 태어난 후,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서 2년 3개월 만에 컴백했다.

문종업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SOME'(썸)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문종업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신보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X.O.X'로 컴백한다.

문종업은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라 어제부터 긴장을 한 것 같다. 그래도 기분이 너무 좋다"라며 인사했다.

문종업은 신보 '썸'에 대해 "이번에 준비한 곡은 'X.O.X'다. 하우스 장르이고 신나고 대중적인 곡이다.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소개했다.

그는 "누가 들어도 쉽게 들을 수 있는 노래다. 제 퍼포먼스 색깔을 많이 녹인 게 특별하니 잘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문종업은 2021년 첫 번째 미니앨범 'US'(어스) 이후 약 2년 3개월 만에 컴백한다. 특히 문종업은 지난 4월 종영한 JTBC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에서 '팀 24시'로 참여해 글로벌 개인 투표 1위, 팀 순위 최종 3위를 기록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당시 그는 남다른 리더십과 강렬한 퍼포먼스, 독보적인 분위기로 글로벌 팬덤을 모은 것. 이에 이번 문종업의 컴백은 더 이목을 끈다.

이번 타이틀곡 'X.O.X'는 경쾌한 리듬, 스타일리시한 사운드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문종업의 서늘한 포스, 퇴폐적인 섹시함, 몽환적인 나른함까지 무한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문종업은 작사에 참여하며 자신의 시그니처인 MOON(달)을 소재로 가사를 풀어내 완성도를 높였다.

'썸' 앨범에는 'X.O.X'를 비롯해 'Stuck'(스턱), 'Common'(커먼), 'Common' 잉글리시 버전, 'Fine'(파인)까지 5곡이 수록돼 문종업의 '올라운더'로서의 저력을 보여준다.
청담=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