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샤이니 태민, 2년 5개월 만의 솔로 컴백 "주마등처럼 지난날 생각 나"

  • 성동=윤성열 기자
  • 2023-10-30
보이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2년 5개월 만에 솔로 가수로 컴백한 소감을 전했다.

태민은 30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메가박스에서 새 미니앨범 'Guilty'(길티)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태민의 솔로 앨범은 지난 2021년 5개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어드바이스'(Advice) 이후 약 2년 5개월 만이다.

이날 태민은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부터 주마등처럼 지나온 날들이 생각나더라"며 "항상 준비했던 대로 하면서도 조금 더 성숙해진, 성장한 모습을 보여 드리려고 되게 고민했다"고 말했다.

태민은 이어 "태민하면 생각하는 아이덴티티, 클리셰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걸 다 아울러서 담아낸 앨범"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Guilty'를 포함해 'The Rizzness'(더 리즈니스), 'She Loves Me, She Loves Me Not'(쉬 러브스 미, 쉬 러브스 미 낫), '제자리(Not Over You)', '오늘 밤(Night Away)', 'Blue'(블루) 등 다양한 매력의 총 6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Guilty'는 30인조 스트링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신스 사운드가 자아내는 웅장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독특하면서도 여유로운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넘치는 훅이 인상적이다. 이기적인 사랑으로 상대를 아프게 하면서도 이를 자신만의 사랑 방식이라고 말하는 직설적인 가사가 담겼다.

뮤직비디오에서는 앞서 공개된 통제된 삶을 벗어나려는 태민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트레일러와 티저의 서사가 이어진다.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화려한 퍼포먼스 신이 어우러졌다.

한편 'Guilty'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음반이 발매된다.
성동=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