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119개국 정상' 방탄소년단 지민 'With You' 스포티파이 2억 5000만 스트리밍 돌파

  • 문완식 기자
  • 2023-10-26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위드 유(With You)'가 각종 플랫폼에서 눈부신 기록을 쓰며 인기를 빛냈다.

솔로 가수로서 지민의 새 출발을 알렸던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위드 유'는 지난 9월 26일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2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위드 유'는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에서는 569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고,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55만 청취를 기록했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아티스트 출연 없이도 유튜브 조회수 49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해가 바뀌어도 여전히 다양한 플랫폼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위드 유'는 발매 당시 4시간 42분 만에 10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역대 최단기간 신기록을 세워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는 종전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기록을 4시간여 단축시킨 대단한 성과였다.

특히 사전 예약 없이 발매 동시 세일즈만 고려했을 때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 최단 기록이며, 이후 119개국 아이튠즈 올킬의 엄청난 기록으로 이어져 오랫동안 지민의 솔로 활동을 기다려온 팬들의 뜨거운 성원을 짐작케 했다.

'위드 유'는 앞서 롤링스톤 인디아(RollingStone India)의 '2022년 최고의 한국 드라마 OST 10선'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매체는 "음악을 격상시켜 클래식 레벨로 끌어올렸다"고 호평했다.

지민의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보이스가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위드 유'는 여전히 식지 않는 명곡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