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박규영 犬귀여운 활약..'오사개' 넷플릭스·유넥스트·라쿠텐 비키 1위

  • 한해선 기자
  • 2023-10-25

배우 박규영이 글로벌을 핑크빛으로 물들였다.

박규영 주연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가 한국 넷플릭스(Netflix) TV 시리즈 1위를 기록한 후 연일 3위 이내에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OTT 플랫폼 유넥스트(U-NEXT) 콘텐츠 전체 3위, 드라마 중 1위에 랭킹 됐다.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에서는 공개 첫 주에 미국,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인도 등 93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24일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10월 3주차 요일별 수목드라마 부문 1위, SNS 전체(드라마+비드라마)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박규영은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콘텐츠 가치정보분석시스템 라코이(RACOI)가 발표한 10월 2주(2023.10.09~2023.10.15.), 10월 3주(2023.10.16~2023.10.22) 드라마 출연자 전체 순위에서도 2주 연속 상위권에 선정되기도.

박규영은 극 중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 한해나 역을 맡았다. 그는 남다른 서사를 가진 인물을 연기하기 위해 "한해나의 희로애락을 같이 느끼면서 준비했다. 원작 팬분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콘텐츠를 보여드리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그의 각오는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박규영은 남들에게 말 못 할 저주에 걸렸음에도 항상 밝은 미소를 유지하며 상대를 살피는 따뜻한 여유까지 지닌 한해나의 면면을 세심하게 빚어냈다.

저주가 발동해 개가 되었어도 "나 귀엽지? 나 귀엽잖아", "근데 나는 좀 심하게 귀엽잖아"라며 러블리한 자화자찬으로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하는가 하면, "하기 힘드신 말이면 굳이 말 안 하셔도 돼요", "우리 둘 다 이상한 사람들이 아니라, 그냥 그런 사람들인 거예요"라고 진서원(차은우 분)과 안방극장에 울림을 선사하는 등 다정다감한 인물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무엇보다 박규영의 안정적인 연기력과 디테일한 캐릭터 해석을 비롯해, 웹툰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스타일링 등이 어우러져 한해나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오늘도 사랑스럽개'의 글로벌 팬들은 '원작에서 튀어나온 것 같다', '박규영이 아닌 한해나는 상상이 안 된다', '볼 때마다 새롭게 귀엽다' 등 열띤 반응을 쏟아내며 '박규영 앓이' 중이다.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인 박규영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