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피프티피프티 배후 지목' 안성일 경찰 출석..뒷짐 지고 '침묵'[종합]

  • 윤상근 기자
  • 2023-10-24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의 소속사 전속계약 갈등과 관련해 배후 세력으로 지목된 더기버스 안성일 대표가 경찰 조사에 응하며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4일 업무방해, 업무상 배임, 전자기록등손괴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안성일 대표와 백진실 이사를 대상으로 첫 피의자 조사를 진행한다. 피프티 피프티 논란이 터지고 4개월 만이다.

이날 오후 경찰서에 모습을 드러낸 안성일 대표는 검은색 옷을 입고 마스크를 쓴 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다. 안성일 대표는 뒷짐을 지고 건물 안으로 향하는 모습을 보였다.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는 지난 6월 더기버스가 업무 인수인계를 지체하고 업무용 메일 계정을 돌려주는 과정에서 메일을 모두 삭제하는 등 프로젝트 자료를 없앴다며 안성일 대표 등에 대해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이후 9월 27일에는 안성일 대표, 백진실 이사를 상대로 10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경찰은 오는 25일에도 안성일 대표를 업무 상 횡령, 사문서위조 및 위조사문서행사 혐의로 조사할 예정이다.

한편 어트랙트는 지난 23일 멤버 키나를 제외한 3인 새나, 시온, 아란을 상대로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키나는 현재 어트랙트로 복귀했다.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