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선균 마약 스캔들 파장..'배우 닮은꼴' 30대 작곡가도 내사 [스타이슈]

  • 윤성열 기자
  • 2023-10-24
배우 이선균의 마약 투약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방송인 출신 작곡가 A씨도 내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30대 작곡가 A씨를 마약 투약 의혹으로 내사 중이다. 내사는 입건 전 범죄를 의심할만한 정황이 있어 수사 착수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사실관계를 파악하는 단계다.

내사 대상에는 이선균을 비롯해 재벌가 3세, 연예인 지망생 등 마약 투약 전과가 있는 이들도 포함됐다. 이중 이선균은 지난 23일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다만 A씨는 아직 구체적인 마약 투약 혐의가 드러나지 않았다.

경찰은 이들이 지난 1월부터 최근 1년간 주거지와 유흥업소 등에서 대마 등 여러 종류의 마약류를 수차례에 투약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지난달 경찰은 서울 강남 유흥업소에서 마약이 유통된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를 벌여왔다.

A씨는 같은 혐의로 내사를 받는 가수 지망생 B씨와 한때 가까운 지인 사이로 알려졌다. 2009년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그는 유명 영화배우를 닮은 외모로 화제가 됐다. 그는 2016년과 2021년 마약 투약 혐의로 징역형을 선고받고 교도소에서 복역했으며, 현재도 필로폰 투약 혐의로 재차 구속된 상태에서 경찰 내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선균은 올해 초부터 유흥업소 실장 C씨의 서울 자택에서 여러 차례 대마 등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주 마약류관리법위반 혐의(향정)로 C씨를 구속하고, 같은 유흥업소에서 일한 20대 여성 종업원 D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이선균은 C씨로부터 공갈, 협박을 받았다며 최근 인천검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경찰은 조만간 이선균의 모발, 소변 등 샘플 채취를 위해 신체 압수수색을 진행한 뒤, 이선균을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