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영파씨 "DSP미디어 신인 그룹, 부담감 있지만 책임감 갖고 연습"

  • 마포=최혜진 기자
  • 2023-10-18
영파씨(YOUNG POSSE, 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가 소속사 DSP미디어의 신인 걸 그룹으로 나서는 소감을 전했다.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도 신한pLay 스퀘어에서 영파씨의 첫 번째 EP 앨범 '마카로니 치즈'(MACARONI CHEES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영파씨는 DSP미디어와 비츠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5인조 걸그룹이다. DSP미디어에는 그룹 카라의 허영지, 그룹 카드와 미래소년 등이 소속돼 있다.

정선혜는 DSP미디어의 명맥을 잇는 신인 걸 그룹으로 출격하는 소감을 밝혔다. 그는 "우리도 존경하고 있는 선배들이 많이 있다. 부담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연습했다. 우리는 영파씨만의 길을 걷고 싶다"고 밝혔다.

영파씨는 DSP미디어 선배들에게 응원을 받았다고도 전했다. 지아나는 "선배들이 조언보다 응원을 많이 주셨다. 허영지 선배는 데뷔 쇼케이스 때 대기실에서 봤는데 '긴장하지 말고 자신 있게 해주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이야기를 해 줬다"고 말했다.

위연정 역시 "연습생 시절 카드의 비엠에게 '마카로니 치즈' 무대를 보여 줬는데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의심하지 말고 하라'고 했다. 계속 똑같은 곡을 연습하다 보면 확신을 못 할 때도 있는데 선배가 해준 말씀을 생각하며 확신을 갖고 했다"고 했다.

한편 이번 앨범 '마카로니 치즈'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청개구리' 같기도 하고, 애써 예뻐 보이려고도 하지 않는 엉뚱한 소녀들이 들려주는 첫 앨범이다. 먹고 싶은 건 못 참고, 하고 싶은 건 꼭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있는 그대로의 털털한 매력을 담았다.

동명의 타이틀곡 '마카로니 치즈'는 영파씨의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이 오롯이 녹아있는 곡이다. 반복되는 일상과 다이어트에 지친 이들이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 치즈처럼 늘어져 뒹굴거리고 싶은 마음을 노랫말에 담았다. 이 밖에도 영파씨의 슬로건으로 마침내 한 팀으로 뭉쳐 세상에 선 각오를 155BPM의 빠른 저지 비트로 들려주는 '파씨 업!'(POSSE UP!), 'On The Board'의 약자로 익스트림 스포츠에서 한 기술을 익히기 위해 수백번을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모습이 다섯 멤버의 데뷔 준비 과정을 연상케 하는 'OTB', '달콤하게 속삭인다'라는 뜻으로 잠 못드는 리스너들을 위한 영파씨 표 자장가 '쿠잉'(Cooing)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은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 '파씨 업!' 작사에 참여했다.

영파씨의 첫 EP앨범 '마카로니 치즈'는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마포=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