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핑클→카라→영파씨..데뷔 기대 포인트 셋

  • 이승훈 기자
  • 2023-10-17
'DSP미디어 신인 걸 그룹' 영파씨(YOUNG POSSE)의 데뷔까지 단 하루가 남았다.

영파씨(정선혜, 위연정, 지아나, 도은, 한지은)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앨범 'MACARONI CHEESE'(마카로니 치즈)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영파씨는 무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맛있는' 티징 프로모션으로 국내외 음악 팬들의 호응을 이끈 바, 이들의 데뷔 앨범이 기대되는 세 가지 이유를 짚어봤다.

▲ '발칙+엉뚱' 유쾌한 에너지..'K-팝씬 청개구리' 등장

영파씨는 DSP미디어와 비츠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하는 5인조 걸 그룹이다. 체계적인 아티스트 기획 및 제작 시스템을 바탕으로 핑클, 카라 등을 배출한 '걸그룹 명가' DSP미디어, 국내 대표 K팝 그룹들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프로듀서 겸 가수 키겐이 이끄는 비츠엔터테인먼트의 의기투합으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영파씨는 발칙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이 담긴 비주얼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마트 전단지 콘셉트의 스케줄러에 이어 영수증 콘셉트의 트랙리스트, 피지컬 앨범은 실제 마카로니 치즈가 포장된 듯한 식품 박스처럼 만들어졌다. 이들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이색 프로모션을 통해 어디로 튈지 모르는 'K-팝씬 청개구리'의 등장을 알렸다.

▲ 높은 멤버 참여도..데뷔 향한 당찬 자신감

영파씨의 첫 EP 앨범에는 타이틀곡 'MACARONI CHEESE'를 포함해 'POSSE UP!'(파씨 업!), 'OTB'(오티비), 'Cooing'(쿠잉)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이 직접 수록곡 작사에 참여, 본인들의 이야기가 담긴 음악으로 가요계 당찬 첫발을 내디딘다. 다섯 멤버는 타이틀곡 안무에도 적극 아이디어를 내며 유쾌한 퍼포먼스를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뷔 앨범부터 팀의 색깔과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키겠다는 영파씨의 자신감과 포부를 느낄 수 있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는 '제61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벤 프루(Ben Proulx) 감독이 참여해 영파씨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벤 프루가 K-팝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데뷔하기까지의 여정을 치즈 늪을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파씨의 모습으로 비유했다. 다섯 멤버의 귀여운 일탈을 감각적인 영상미로 담아낸 점이 관전 포인트다.

▲ Z세대 취향 저격 콘텐츠..글로벌 행보 주목

영파씨는 데뷔 전부터 공식 틱톡 계정을 적극 활용하며 국내외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춤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커버 영상을 비롯해 밈을 따라 하는 영상으로 Z세대의 취향까지 저격했다. 이에 해시태그 'youngposse'를 활용한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200만 뷰에 육박하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파씨는 데뷔 전 일본 최대 규모 액션 스포츠 브랜드 무라사키스포츠(MURASAKI SPORTS)의 모델로 발탁됐다. 이들은 도쿄에서 스케이트보드 및 롤러스니커즈 화보 촬영을 진행, 5인 5색 매력을 자랑했다. 정식 데뷔 전부터 광고계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는 영파씨의 글로벌한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