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전현무, 김병헌에 "소송하겠다" 엄포..가게 인테리어 저작권 주장 [사당귀]

  • 윤성열 기자
  • 2023-10-15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전현무가 '버거킴' 김병현에게 가게 인테리어에 대한 저작권을 주장한다.

15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연출 안상은) 227회에서는 전현무가 김병현에게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혀 대체 무슨 상황인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날 전현무는 김병현의 햄버거 가게 인테리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조언을 건넨다. 전현무는 "(김병현 가게인 만큼) 야구다운, 야구장 콘셉트이면 좋겠다"고 조언하는 중 두 눈을 의심하게 하는 벽화를 보고 고개를 갸우뚱거린다. 바로 홈 플레이트 안에 햄버거가 있는 그림 때문이다.

이에 전현무는 김병현에게 "저거 누구 아이디어죠? 내 그림 따라 한 거 아냐?"라고 물으며 진의 파악에 나선다. 앞서 전현무는 김병현에게 자신이 직접 그린 초상화를 선물했는데, 특히 김병현의 모습 뒤로 야구공과 햄버거를 컬래버레이션한 로고가 포인트였던 것.

전현무의 가게 인테리어 저작권 주장에 김병현이 말을 이어가지 못하자, 전현무는 급기야 "소송 들어가겠습니다"라며 엄포를 놓는다고 해 두 사람의 원만한 합의가 이뤄질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전현무와 추성훈은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의 줄임말)답게 김병현에게 SNS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한다. '팔로워 77.5만'의 추성훈은 "팔로우가 많은 인플루언서를 공략해야 한다. 그들과 그들을 팔로우한 팬의 성별, 연령까지 다 파악한 후 협업해야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여기에 "트러플 버거는 이제 유행이 끝났다. 이미 너무 많다. 다른 시그니처를 찾아야 한다"며 메뉴 변경까지 조언한다고.

반면 전현무는 김병현의 SNS에 대해 "맥락이 없고 무엇을 하려는지 모르겠다. '좋아요'를 누른 적이 한 번도 없다"라며 통일성 없는 혼돈의 계정을 지적한다고. 과연 김병현이 햄버거 가게 업그레이드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5일 오후 4시 45분 방송.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