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기안84 "MBC 연예대상? 조금 무섭다..독이 든 성배" 최초 고백

  • 윤상근 기자
  • 2023-10-05

웹툰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올해 MBC 연예대상 수상에 대한 속내를 밝혔다.

기안84는 5일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을 통해 공개된 '유퀴즈도 안 나갔던 기안84가 홍진경을 만난 이유?(최초고백, 사람공부)'라는 제목의 영상에 등장했다.

영상에서 기안84는 홍진경과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어린 시절 사랑도 많이 받고 맞기도 많이 맞았다. 집중력 결핍성 장애 같은 게 있었던 것 같다. 공부를 못해서 집에 심각한 우환이 든 것"이라며 "하나밖에 없는 애가 공부를 못해서 거금을 들여서 과외를 붙여줬는데 선생님이 한달도 안돼서 도망갔다. 가만히 앉아있질 못했다. 6학년 때까지 구구단을 못 외웠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안84는 "그림을 그리면서 앉게 됐다. 중2 때 엄마가 그림은 그래도 재밌게 그리니까 미술학원을 가라고 해서 가니까 미술 시장이 부흥도 안 되고 졸업해서 뭐하나 싶었을 때 웹툰이라는 게 나와서 저걸 해야겠다 싶었다"라고 밝혔다.


기안84는 올해 MBC 연예대상 대상 후보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 "지금도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한다. 조금 무섭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성인들이 받는 거 같지 않냐. 내가 받을 깜냥이 아닌데. 독이 든 성배 같다. 그거를 받으면 나중에 뭘 해도 뭐라 할 것 같다. 나는 막 사는데 내가 뭐라고 그거까지 받냐"라고 부담을 느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기안84는 "모르겠다. 주면 좋은데 나쁘진 않다. 근데 내가 뭐라고"라고 은근슬쩍 대상 욕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