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샤이니 키 "20대의 모든 실수 고쳐가는 중, 30대 훨씬 재미있다"[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09-17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자신이 느낀 20대와 30대의 차이점을 털어놨다.

뱀뱀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뱀이에겐 너무 멋진 Good & Great 키 슨배님이거든요'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뱀뱀은 키에게 "20대랑 30대의 차이가 있냐. 저는 30대 되는 게 정말 무섭다"고 말했다.

키는 "무섭냐. 나도 무서웠다. 심지어 나는 30세 될 때 군대에 있었다. 12시 되면 나 증발하는 거 아니냐고 말하기도 했다"고 뱀뱀의 걱정에 공감했다.

이어 "30대가 훨씬 재미있다"며 "나도 40대는 무섭다. 그런데 30대는 정말 재미있다. 모든 게 재미있다. 20대 때 했던 모든 게 부끄러우면서 그걸 고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30대"라고 설명했다.

또 "사회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할 때 40대, 50대는 20~30대처럼 굴었다가는 별로 용서받지 못할 나이"라며 "30대까지는 그게 조금 괜찮아서 나는 그걸 고쳐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키가 "20대 때 했던 모든 실수를 고쳐나가는 중"이라고 하자 뱀뱀은 "어떤 실수를 말하는 거냐"고 물었다.

그러자 키는 "음악적으로도 방송적으로도 내가 무조건 맞다고, 옳다고 생각했던 것들, 무조건 재미있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30대가 딱 되면 보인다"고 털어놨다.

이어 "생각보다 내가 틀렸던 게 많았다는 걸 느낀다. 그런데 그걸 고쳐나갈 기회가 있다"며 "너(뱀뱀)는 아직 30대도 안 됐고 아직 어리고 유튜브 채널도 혼자하고 있으니 행복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놀려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농담이고 너무 잘하고 있다"고 말해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