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샤이니 키 "20대의 모든 실수 고쳐가는 중, 30대 훨씬 재미있다"[종합]

  • 김노을 기자
  • 2023-09-17
그룹 샤이니 멤버 키가 자신이 느낀 20대와 30대의 차이점을 털어놨다.

뱀뱀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뱀이에겐 너무 멋진 Good & Great 키 슨배님이거든요'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뱀뱀은 키에게 "20대랑 30대의 차이가 있냐. 저는 30대 되는 게 정말 무섭다"고 말했다.

키는 "무섭냐. 나도 무서웠다. 심지어 나는 30세 될 때 군대에 있었다. 12시 되면 나 증발하는 거 아니냐고 말하기도 했다"고 뱀뱀의 걱정에 공감했다.

이어 "30대가 훨씬 재미있다"며 "나도 40대는 무섭다. 그런데 30대는 정말 재미있다. 모든 게 재미있다. 20대 때 했던 모든 게 부끄러우면서 그걸 고칠 수 있는 유일한 시간이 30대"라고 설명했다.

또 "사회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할 때 40대, 50대는 20~30대처럼 굴었다가는 별로 용서받지 못할 나이"라며 "30대까지는 그게 조금 괜찮아서 나는 그걸 고쳐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키가 "20대 때 했던 모든 실수를 고쳐나가는 중"이라고 하자 뱀뱀은 "어떤 실수를 말하는 거냐"고 물었다.

그러자 키는 "음악적으로도 방송적으로도 내가 무조건 맞다고, 옳다고 생각했던 것들, 무조건 재미있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30대가 딱 되면 보인다"고 털어놨다.

이어 "생각보다 내가 틀렸던 게 많았다는 걸 느낀다. 그런데 그걸 고쳐나갈 기회가 있다"며 "너(뱀뱀)는 아직 30대도 안 됐고 아직 어리고 유튜브 채널도 혼자하고 있으니 행복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놀려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농담이고 너무 잘하고 있다"고 말해 훈훈한 마무리를 지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