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솔로 컴백' 정용화, 아이튠즈 6개 지역 1위..성공적 귀환

  • 안윤지 기자
  • 2023-09-16
밴드 CNBLUE(씨엔블루)의 정용화가 국내외 차트에서 존재감을 빛냈다.

지난 14일 발매된 정용화의 미니 2집 'YOUR CITY'는 아이튠즈 앨범차트, POP 앨범차트, KPOP 앨범 차트에서 일본, 싱가포르 등 총 6개 지역 1위를 했고 KPOP 앨범 차트에서는 총 15개 지역 TOP 5를 기록했다. POP 앨범 차트에서는 태국, 홍콩, 멕시코 등 총 14개 지역 TOP 5에 올랐으며, 전체 앨범 차트에서는 베트남, 필리핀 등 총 11개 지역 TOP 5에 등극했다.

미니 2집은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일간 피지컬 앨범 차트(9월 14일 자)에서 3위에 안착했다. 또한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 HOT 100(발매 30일 내) 차트 34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미니 2집 'YOUR CITY'는 정용화가 2017년 미니 1집 'DO DISTURB' 이후 약 6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 솔로 앨범으로, 화려하고 빛났던 도시를 떠나며 쿨한 척 무덤덤하게 그리움을 외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너의 도시 (Your City)'를 포함 총 6곡이 수록돼 있으며, 정용화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