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남경읍, 사라진 유이 父 된다..'효심이네 각자도생' 캐스팅 [공식]

  • 윤성열 기자
  • 2023-09-14
배우 남경읍이 KBS 2TV 새 주말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캐스팅됐다.

소속사 디어이엔티는 14일 "남경읍이 '효심이네 각자도생'에 출연한다"며 "극중 효심 아버지 역을 맡았다"고 밝혔다.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타고난 착한 성품과 따뜻한 공감 능력으로 평생 가족에게 헌신했던 딸 효심(유이 분)이 자신을 힘들게 했던 가족에게서 벗어나 독립적인 삶을, 효심의 헌신과 희생에 기생했던 가족들은 각자의 주체적인 삶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가족 해방 드라마다.

'솔약국집 아들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 KBS 주말드라마 히트 메이커 조정선 작가와 '태종 이방원' 김형일 PD가 의기투합했다.

남경읍은 극 중 실종된 효심 아버지 역으로 분한다. 효심 아버지는 고등학교 윤리 선생님으로 효심이 9살 때 출근 후 돌아오지 않았다. 자식들을 두고 무책임하게 사라진 그로 인해 효심이 집안의 실질적인 가장이 된다.

남경읍은 그동안 다수의 작품에서 아버지 역을 맡았다. '사랑의 불시착'에서 윤세리(손예진 분)의 아버지 윤증평 역으로 분해 야욕이 강한 사람이나 능력 있는 딸을 인정하는 중립적인 연기를 선보였고, 현재 방영 중인 KBS 2TV 드라마 '우아한 제국'에서 외아들 장기윤(김진우 분)과 갈등을 겪지만 며느리 신주경(한지완 분)에게는 한없이 따듯한 인물을 연기했다.

한편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오는 16일 오후 8시 5분 첫 방송된다.
윤성열 기자 | bogo109@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