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20년 다닌 교회가 사이비" 16살차 이혼 '위기'

  • 김노을 기자
  • 2023-09-11
'결혼 지옥'에 교회인 줄로만 알았던 사이비 종교에 빠졌던 부부가 찾아온다.

11일 오후 방송하는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에는 종교활동 중에 만났지만, 종교로 인해 서로의 믿음이 깨져버린 '신과 함께 부부'가 등장한다.

교회에서 소개로 만나게 된 부부는 16살이라는 나이 차이에도 불구하고 신앙심 하나로 만남을 이어갈 수 있었다. 크고 작은 의견 충돌이 있어도 교회만 나가면 사이가 좋아져서 돌아왔다는 부부이지만 모종의 사건을 계기로 교회를 못 나가게 되면서부터 부부 갈등의 골이 심해졌다.

이어진 영상에서 아내는 "교회 다닐 때는 세상과 단절된 채 살아왔다", "부부 문제가 다 교회로 시작된 거다"라며 의미심장한 고백을 한다.

반면 남편은 "아내의 게으름, 나태함, 무기력함으로 생활할 수 없을 정도로 집 안이 지저분하다", "집에만 오면 감옥 같다"며 고민을 털어놨다. 아내 또한 "가정을 지키려면 내가 바뀌어야 할 것 같다"라며 스스로의 문제를 인지한다고 밝혔다.

일상 영상에서는 정반대되는 부부의 생활이 공개돼 MC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남편은 기상과 동시에 일일 일자리를 알아본다. 일이 잡히지 않자 갑자기 몸에 통증을 호소하는데... 남편은 "일이 없으면 상당히 불안하다"고 "일을 못 나가면 공황증세가 전신에 온다"고 설명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이어서 일중독인 남편과 달리 아내의 무기력한 모습도 보였다.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아내는 청소는커녕 배달 음식을 먹으며 방바닥과 한 몸이 된 생활을 하고 있었다. 하물며 자느라 6살 아이의 유치원 등원마저 늦었을 정도. 아내의 일상 모습에 MC 문세윤은 "먹방 유튜버를 하면 대박 나실 것"이라며 경악하기도 했다. 이에 아내는 "집을 치우면서 사는 게 힘들다", "남편이 이렇게까지 성실한 줄 알았으면 결혼을 다시 생각해 봤을 것이다"라고 말해 MC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아내가 아르바이트를 나가고, 남편의 육아 지옥이 펼쳐졌다. 퇴근 후 아이와 둘만 남은 남편. 계속 놀자고 하는 딸의 요구에도 남편의 몸은 따라주지 않는다. 인테리어 현장직 업무를 소화하는 남편은 "일할 때 체력 소진이 빨리 되고, 온몸이 저려서 피곤이 쌓인다" "같이 놀아 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한다"라며 미안함을 드러냈다. 저녁 시간이 되자, 남편은 딸에게 찬밥과 김치를 꺼내주며 식사를 이어 나갔다.

딸은 이러한 식단이 익숙하다는 듯 불평불만 없이 식사하다가 "인생은 김치야"라고 말해 현장을 충격에 빠뜨렸다. MC 문세윤은 딸의 말이 가장 마음 아팠던 한 마디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주말 아침, 부부의 입에서 나온 "종교 문제 이후 부부관계가 악화됐다. 첫 이혼 얘기가 종교 일이 터지고 나서였다"라는 말은 MC들의 이목을 끌기 충분했다. 알고 보니, 부부가 함께 다니던 교회가 사이비 종교인 걸 알게 돼 탈퇴하게 된 것.

약 20년 동안 사이비 교회를 다녔다는 남편은 탈퇴 후에 "사이비 종교의 교리를 어겼다는 죄책감으로 공황장애, 폐소공포증이 생겼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더했다. 그리고 "솔직히 다니던 그 교회 생각을 자주 한다. 다 거짓말이었으면 좋겠다"며 여전히 이전 교회에 대한 믿음을 놓기 힘든 모습을 보인다.

이에 아내는 "원래 우리 부부관계는 좋았다"라며 사이비 종교 탈퇴 후 달라진 남편의 모습에 답답함을 토로한다. 하지만 남편은 "부부싸움의 원인은 종교 문제가 아니라 아내의 게으른 태도 문제 때문이다"라며 못을 박았다. 11일 오후 10시 45분 방송
김노을 기자 | sunset@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