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제로베이스원 팬콘' 장하오, 눈물 흘린 이유 "데뷔 무대서 제로즈 응원 듣고 참지 못해"

  • 고척=한해선 기자
  • 2023-08-15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ZB1, 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데뷔 단 1개월 만에 고척돔에 입성, 글로벌 제로즈(팬덤명)와 만났다.

제로베이스원은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팬콘서트 '2023 ZERObaseONE FAN-CON'을 열고 1만 8000명의 제로즈와의 힘찬 여정을 시작했다.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 'YOUTH IN THE SHADE'(유스 인 더 셰이드)'로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약 182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 데뷔 앨범 최초로 '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팝 그룹이다. 데뷔 타이틀곡 'In Bloom'(인 블룸)으로는 국내외 주요 음원 차트 진입 및 음악방송 3관왕에 오르며 '5세대 아이돌'의 스타트를 화려하게 끊었다.

데뷔 초부터 뜨거운 인기를 얻는 것에 대해 장하오는 "데뷔 초부터 대단한 기록을 써가고 있는데 앞으로도 같이 손잡고 나가자!"라고 소감을 밝히며 제로즈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석매튜는 "저는 제로즈의 사랑을 항상 느끼고 있다"며 웃었다. 박건욱은 데뷔 후 기억나는 순간으로 "첫 데뷔 무대가 인상 깊었다"고 했고, 김지웅은 "무엇보다 하오 씨가 울먹여서 멤버들이 다 울 뻔했다"라고 했다. 장하오는 "제로즈분들의 응원법을 듣고 눈물을 참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김규빈은 또 기억에 남았던 제로즈와의 순간으로 "저희가 제로즈에게 받기만 하다가 역으로 커피차를 드린 적이 있다. 장미꽃 등 의미있는 선물도 많이 있었다"라고 밝혔다. 성한빈은 "오늘이 기억에 남지 않을까 싶다. 오늘이 지나면 저희도 제로즈 여러분들도 오늘의 순간이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웃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달 10일 데뷔 후 약 1개월 만에 인기 가수만이 객석을 채울 수 있는 고척돔에 입성, '탈 신인급'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방영된 엠넷 보이그룹 데뷔 서바이벌 '보이즈 플래닛'에서 184개국의 스타 크리에이터들에 의해 글로벌 최종 투표 순위 1위부터 9위까지의 9명이 모여 탄생한 그룹인 터라 데뷔 직후부터 글로벌 규모의 인기를 자랑 중.
고척=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