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굿 군대 면제" 라비, 집행유예 수긍..나플라는 징역형 불복 [종합]

  • 최혜진 기자
  • 2023-08-15
법원이 병역 비리로 적발된 그룹 빅스 출신 라비와 래퍼 나플라에게 각각 징역형의 집행유예, 실형을 선고한 가운데 나플라는 항소장을 제출했다.

15일 뉴스1 등에 따르면 나플라는 14일 서울남부지법 형사7단독 김정기 판사에게 항소장을 제출했다.

지난 10일 서울남부지방법원 형사7단독은 병역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나플라에겐 징역 1년을 선고했다.

같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라비에겐 징역 1년, 집행유에 2년을 선고했다. 또한 사회봉사 120시간을 명령했다. 그러나 라비는 해당 판결에 대해 항소장을 내지 않았다.

앞서 검찰에 따르면 라비는 브로커 구모씨와 공모해 허위 뇌전증을 진단받고, 현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을 감면받은 혐의를 갖는다.

라비는 구씨에게서 '뇌전증 시나리오'를 받은 뒤 실신한 것처럼 연기하고 병원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뇌전증이 의심된다는 진단서를 병무청에 제출하자 구씨는 "굿, 군대 면제다"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사회복무요원으로 소집돼 북무 중인 나플라는 구씨 등과 공모해 거짓 우울증을 호소하고 복무부적합 판정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나플라는 복무 이탈을 도운 서울지방병무청 복무담당관, 서초구청 공무원 등과 함께 재판에 넘겨졌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