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알유넥스트' 무대 혹평 속 심기일전..3차 글로벌 투표 900만건 돌파

  • 김노을 기자
  • 2023-08-11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알유넥스트)의 3차 글로벌 투표수가 900만 건을 넘었다.

11일 방송되는 JTBC, 빌리프랩 'R U Next?' 7회에서는 5라운드 '컬러 미션'이 시작되는 가운데,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통해 진행된 3차 글로벌 투표에만 총 9,945,678건의 투표수가 집계됐다.

이번 투표는 일찌감치 1, 2차 글로벌 투표수를 훌쩍 넘긴 데 이어 무려 1천만 건에 달하는 투표수를 기록하며 프로그램과 참가자들을 향한 국내외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케 했다.

특히 'R U Next?'는 본 방송 외에도 꾸준히 공식 SNS에 자체 콘텐츠를 선보이며 전 세계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댄스 챌린지를 비롯해 무대 직캠 및 비하인드 등 참가자들의 돈독한 우애는 물론 무대밖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영상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10부작인 'R U Next?'는 어느덧 7회로 후반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트라이아웃', '데스매치', '올라운더', '포지션 장악력'에 이은 '컬러 미션'은 참가자들의 콘셉트 이해력을 검증하는 관문이다.

이들이 콘셉트를 어떻게 해석하고, 또 얼마만큼 잘 표현하는지가 이번 라운드의 핵심이다. 이 가운데 예고 영상 속 참가자들은 세 가지 색상으로 꾸며진 컬러룸 문에 부착된 힌트 사진만 보고 미션곡을 선택한다. 데뷔가 가까워진 만큼 단 하나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다.

코치진들의 평가 기준도 높아졌다. 중간 평가에서 일부 참가자들의 무대를 본 이현은 "어떻게 이 노래를 이렇게 불러?", 박규리는 "노래방에서 이 노래를 재밌게 불러도 지금보다 더 보기 즐거웠을 것 같아"라고 혹평한다. 이에 심기일전한 참가자들은 "반전을 보여드리겠다"라고 다짐한다.

한편, 빌리프랩과 스튜디오잼, 머쉬룸컴퍼니가 공동 제작하는 'R U Next?'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 송출된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