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안예은, 오늘(5일) 섬뜩한 신곡 '홍련' 발매..악인 벌하는 물귀신들

  • 한해선 기자
  • 2023-08-05

싱어송라이터 안예은이 무더운 올여름을 통쾌한 복수 활극으로 타파한다.

안예은은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홍련'을 발매한다. 이 곡은 안예은이 지난 2020년부터 매년 여름 전개해 온 '납량곡전'의 네 번째 음원이다. '사람이 음악만으로도 공포를 느낄 수 있을까?'라는 안예은의 호기심에서 시작된 '납량곡전'은 귀로 듣는 납량특집이라는 평가 속에 순항하고 있다.

'홍련'은 뭄바톤 리듬을 기본으로 한 축제 같은 곡이다. 우리에게도 친숙한 '장화홍련전'의 인물 설정을 차용, 물 밑에서 한과 원을 키운 물귀신들의 통쾌한 복수 이야기를 노랫말에 담아냈다. 홍련과 장화, 그리고 물귀신들이 뭍으로 올라와 악인들을 벌하는 내용이다.

안예은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더욱 몰입도 있게 이야기를 발전시킨 가운데, 리드로 연주한 멜로디는 마치 마녀들의 축제를 연상케 한다. 이외에도 한국 민요에 많이 쓰이는 메기고 받는 형식의 선후창 소리와 굿을 하는 듯한 랩 구간들로 안예은만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드러낸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낯선 곳에서 눈을 뜬 홍련이 언니인 장화를 찾고, 물귀신들과 만나는 모습이 그려진다. 특히, 장화홍련과 물귀신들의 잔치를 벌이는 듯한 춤사위가 압권으로, 즐거움 이면에 숨겨진 기묘하면서도 섬뜩한 감정선이 담긴다. 색동 이불 등 한국의 전통 요소가 곳곳에 배치되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배가할 전망이다.

안예은은 '납량곡전' 시리즈를 비롯해 그간 '상사화', '홍연', '봄이 온다면' 등 전통 사운드를 가요계에 접목한 독특한 감성의 음악들을 선보이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다. 고착화되지 않은 음악을 선보이겠다는 포부 아래, '음악의 이야기화'를 지속하고 있는 만큼 안예은만의 감성이 깃든 신곡 '홍련'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안예은은 7일과 9일에는 DSP미디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련'의 라이브 클립 등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