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인피니트 이성열, "신곡 처음엔 반대..'붕 떴지' 가사 따라갈까봐"[스타현장]

  • 서초=이승훈 기자
  • 2023-07-31
인피니트(INFINITE) 이성열이 신곡 탄생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3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인피니트(김성규,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 엘(김명수), 이성종) 일곱 번째 미니앨범 '비긴'(13egin)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새 앨범 타이틀곡 '뉴 이모션스(New Emotions)'는 멤버들의 6인 6색 풍성한 보컬과 코드 프로그레션이 묵직하게 어우러진 소리 표현이 매력적인 트랙으로 프로듀서 라이언 전(Ryan Jhun)이 작곡을 맡았다. 또한 인피니트는 매혹적인 남자들의 나른함과 섹시함을 담아 마치 고급 향수의 은은한 향과 같이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이날 이성열은 타이틀곡으로 '뉴 이모션스'를 반대한 이유를 털어놨다. "타이틀곡으로 한다고 했을 때 반대했었다"는 이성열은 "가사에 '붕 떴지'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그 말을 잘 생각해보면 '붕 떠서 날아갈수도 있겠다' 싶어서 가사 따라갈까봐 반대했었다. 하지만 김성규가 '붕을 빵이라 생각해서 빵 떴지라고 생각해봐라'해서 꽂혔다.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시 찬성을 눌렀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성규는 "우리가 그동안 보여드렸던 쨍한 고음의 곡 느낌이 아니다. 곡을 추리고 추려서 멤버들에게 10곡 정도를 보여주고 이틀 동안 들어보면서 가장 좋은 곡을 골라보자라고 했다. 근데 다음날 열 곡 중 이 노래만 따라 부르고 있더라. 굉장히 중독성 있는 노래, 멋진 퍼포먼스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이야기했다.

인피니트는 3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곱 번째 미니앨범 '비긴'을 발매한다.
서초=이승훈 기자 | hunnie@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