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물 페스티벌 '워터밤', 극심한 가뭄에 결국.."광주 공연 취소" [공식]

  • 최혜진 기자
  • 2023-06-28
음악 및 물 페스티벌 '워터밤 광주 2023'(이하 '워터밤 광주') 공연이 가뭄으로 인해 취소됐다.

28일 '워터밤 광주' 측은 공식 예매처를 통해 오는 7월 8일 예정돼 있었던 공연 취소 소식을 알렸다.

'워터밤 광주' 측은 "광주 지역은 그동안 심각한 가뭄으로 인해 시민들이 절수 운동을 계속하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현재 장맛비가 내릴 예상에도 불구하고 가뭄이 해갈되기 어렵다는 판단으로 워터밤 공연을 강행하기 어렵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워터밤의 관계자들과 아티스트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은 광주광역시에서 가뭄이 해소되기를 소망하며 절수 운동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공연이 취소되며 기존 예매한 공연 티켓은 일괄적으로 취소 처리된다. 이와 관련해 "직접 취소하실 필요는 없으며, 자동으로 취소 처리되는 것을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다. 다만, 직접 취소하실 경우 취소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란다"고 알렸다.

한편 '워터밤'은 지난 23일 서울에서 시작돼 인천, 대구, 부산, 대전, 수원, 속초, 제주, 일본, 태국 등에서 진행된다. 광주는 가뭄 문제로 취소됐다.

다음은 '워터밤 광주'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워터밤 광주 팬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광주 지역은 그동안 심각한 가뭄으로 인해 시민들이 절수 운동을 계속하고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현재 장맛비가 내릴 예상에도 불구하고 가뭄이 해갈되기 어렵다는 판단으로 워터밤 공연을 강행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워터밤의 관계자들과 아티스트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은 광주광역시에서 가뭄이 해소되기를 소망하며 절수 운동에 동참하고자 합니다.

먼저, '워터밤 광주 2023'에 관심을 가져 주신 모든 팬 여러분들께 취소되어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자 합니다.

기존에 예매하신 공연 티켓은 일괄적으로 취소 처리될 예정이며, 결제하신 수단으로 전액 자동 환불될 예정입니다. 직접 취소하실 필요는 없으며, 자동으로 취소 처리되는 것을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만, 직접 취소하실 경우 취소 환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공연 취소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고객 불편 사항에 대해서도 최선을 다해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기다려 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진행될 지역별 워터밤에 변함없는 기대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최혜진 기자 | hj_6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