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에스파 카리나, '유창한 영어' 엑스포 PT 등장.."여러분이 지구의 미래"[스타이슈]

  • 한해선 기자
  • 2023-06-20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영상으로 등장, 진행자 역할을 했다.

카리나는 2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제172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에서 진행된 2030 부산엑스포(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4차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시작과 끝을 알리는 진행자 역할로 등장했다. 이날 자리에는 윤석열 대통령, 가수 싸이, 성악가 조수미 등이 참석했다.

카리나는 프레젠테이션 오프닝에 영상으로 등장, 하얀 셔츠와 검은 바지를 입고 격식있는 모습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카리나는 에스파의 히트곡 'Next Level'(넥스트 레벨) 음악과 함께 등장했다.

카리나는 먼저 "자신의 마을, 국가,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라며 "우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 우린 이곳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리나는 미래세대 대표 진행자로 나서, 유창한 영어로 오프닝을 열었다.


이어 그는 "여러분이 지구의 미래다. 미래를 위해 여러분을 위해 아이디어를 판단하고 어떤 아이디어가 가장 좋은 지 판단해달라. 우리 참가자들이 여기 나와있다"고 했다.

카리나의 소개가 끝난 후 싸이가 등장해 연설을 전했다. 싸이는 K-컬처의 성장을 언급하며 "2030 부산 세계 엑스포가 글로벌 플랫폼으로 세계 각국 정부, 업계 전문가, 학자, 시민이 모여 공통된 발전을 위해 해결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했다.

이후 윤석열 대통령이 마지막 연설로 "부산 엑스포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의 연설이 끝난 후 카리나는 영상에 재등장해 "참가자들의 연설을 다 들었다. 이들이 정말 이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냈다고 생각하시나. 여러분이 선택하시면 된다"라며 이날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해선 기자 | hhs422@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