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대구 출신 인기 아이돌 1위

  • 문완식 기자
  • 2023-05-21
방탄소년단(BTS) 뷔가 대구 출신 인기 아이돌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빛냈다.

뷔는 5월 3일부터 5월 17일까지 아이돌챔프에서 진행한 지역 인기 아이돌 대구 편 설문에서 29.98%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대구에서 태어난 뷔는 6학년 때 전학 가기 전까지 대구 대성초등학교를 다녔다. 경남 거창에서 중학교를 졸업한 후 다시 대구 제일고등학교에 입학해 대구에서 성장했다.

뷔의 팬들은 뷔의 고향인 대구에 특별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 주고 있다.

뷔의 중국 최대 팬클럽인 '바이두뷔바'(baidu v bar)는 지난 2021년 뷔의 생일을 맞아 뷔의 모교인 대구 대성초등학교 외벽 담장에 높이 2m, 가로 33m 규모의 대형 파노라마 타일 벽화를 설치했다.

팝 아티스트의 개인 벽화가 모교에 설치되는 것은 세계 최초로 알려져 큰 주목을 받았다. 또 대구시는 벽화를 60m로 연장했으며 뷔 벽화거리를 대구 한류관광에 적극 활용하기도 했다.

또 2020년에는 대구 'EWorld(이월드) 별빛축제'에 참여해 뷔의 생일을 축하했다. 뷔를 위해 특별 제작된 '퍼플뷔존'(Pureple V Zone)은 뷔를 상징하는 각종 조형물과 일루미네이션으로 보랏빛 조명쇼가 펼쳐져 팬들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뷔가 어린 시절 뛰어놀던 '대구 달성 공원'에도 수많은 글로벌 팬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면서 대구 지역의 관광 명소로 손 꼽히고 있다.

뷔는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바탕으로 K팝뿐만 아니라 패션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계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데 뷔의 고향 대구에도 관광 홍보 효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를 하고 있다.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Voting is in preparation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