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세븐틴, 근두운 제대로 탔다..'뮤뱅' 1위 음방 3관왕

  • 문완식 기자
  • 2023-05-06
세븐틴이 근두운(筋斗雲)을 제대로 탔다.

그룹 세븐틴(SEVENTEEN·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음악 방송 3관왕에 오르며 막강 인기를 과시했다.

세븐틴은 지난 5월 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미니 10집 'FML'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으로 1위를 차지했다.

세븐틴은 "캐럿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 이번 'FML'을 통해 전 세계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긍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기운이 전달되면 좋겠다"라고 1위 수상 소감을 전했다.

'쇼! 챔피언'부터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까지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한 세븐틴은 'FML'로 음반 발매 첫날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전 세계에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고,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455만 214장으로 K-팝 음반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우며 K-팝 새 역사를 써 내려 가고 있다.

한편, 미니 10집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손오공'은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싱가포르, 필리핀, 브라질, 인도 등 총 36개 국가/지역 1위를 찍었다.

'메가 크루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손오공'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 와이드 트렌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한국과 일본, 싱가포르 등 총 10개 국가/지역에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