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더 맛있넹!" 방탄소년단 정국,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추가 레시피 공개

  • 문완식 기자
  • 2023-04-26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요리를 향한 뜨거운 열정과 진심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정국은 4월 26일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양파 반의 반개 잘 다져서 소스에 같이 넣어요! 고춧가루도 1스뿐 넣고, 다진 마늘도 반의 반스푼 넣고 ! 더 맛있넹 !", "아 볶음참깨도 추가로 갈아서 더 넣어요 !"라며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는 정국이 앞서 지난 25일 위버스에 게재한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라는 자체 개발 요리법이 담긴 게시글 아래에 댓글로 추가 레시피를 공유한 것이다.


정국은 남다른 요리 열정과 더불어 전 세계 팬들에게 더 맛있는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엿보게 했다.
정국은 25일 위버스 개인 라이브 방송에서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요리를 선보이면서 먹방도 펼쳤다.

정국은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를 먹으며 "요즘 이것만 만들어 먹는다. 진짜 맛있어요. 최고다.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 라며 "맵찔이인 저도 별로 안 맵고 불그리보다 만들기가 쉽다. 세상 사람들 다 먹었으면 좋겠다" 고 강력 추천했다.

정국이 공유한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는 "들기름 4 (저온압착 생들기름100퍼센트), 참소스 2, 불닭소스 1, 불닭마요 소스 1, 계란 노른자 1 (그 힘줄 같은 거 빼!), (간마늘 혹은 고춧가루 취향껏 하면 될 것 같은데 저는 안 해봄) 다 섞으면 소스 완성 더 많이 먹어야한다 하면 배로 하면 됩니당 메밀면 먹고 싶은 만큼 삶아주고 찬물에 챠챠챠챠챠해서 전분기 없애주고 면에 소스 취향껏 부어주고 김가루 말고 무조건 김자반!!! 취향껏 뿌려주면 끝" 이다. 이와 함께 정국은 들기름 살 때 꼭 저온압착 생들기름 100%와 메밀면은 메밀 30% 이상을 사용하라는 꿀팁도 덧붙였다.

정국이 '꼬소한 불마요 들기름 막국수' 레시피를 공개한 이후 트위터에서는 'JUNGKOOK LIVE', 'Jungkookie' 등이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 1위에 각각 올랐고 'JUNGKOOK LIVE', 'Jungkookie', '우리 정구기', '들기름 막국수', '막국수 레시피', '불닭 소스', '저온압착', '#Jungkook' 등 정국 관련 키워드가 총 155개 국가 실시간 트렌드에 랭크되는 압도적 인기와 화제를 모았다.

앞서 정국은 자체 개발한 '불그리' 레시피도 한 차례 공유하며 초특급 인기와 파급력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