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봄날의 기적' 마마무 문별, 장애아동 치료비 기부

  • 문완식 기자
  • 2023-04-24
그룹 마마무 문별이 치료와 수술이 시급한 장애아동을 위해 긴급의료비를 후원했다.

4월 24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따르면 문별의 후원은 '지난 20일 방영된 장애인의 날 특집방송 MBC '봄날의 기적'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것이 계기가 됐다.

문별은 내레이션 녹음 중 지속적인 치료와 수술이 필요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 중단 위기에 놓인 장애아동들의 사례에 안타까워하며 후원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송에서 소개된 7살 다은이는 선천성 거대모반증 때문에 몸 절반 이상이 까만 점으로 덮여 있다. 모반은 악성 흑색종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아 앞으로도 20번 가까이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수술을 받지 못할 상황에 처해있다.

원인 모를 피부병을 앓는 준서(18)는 온 몸의 피부가 벗겨지고 몸속 염증이 근육과 뼛속까지 파고든 상태다. 다리는 굽어져 걸을 수 없고, 극심한 고통으로 마약성 진통 패치 없이는 치료조차 불가능하다. 유일한 가족인 할아버지는 고령의 나이에도 건설 일용직으로 일하며 준서를 돌보고 있다. 하지만 한 달에 몇 백 만원이 드는 치료비 앞에서 할아버지는 무력하기만 하다.

밀알복지재단 관계자는 "수술이 시급한 장애아동들을 위해 귀한 마음을 나눠 주신 마마무 문별 님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많은 분들이 문별 님과 함께 후원에 참여해 주신다면 방송에 소개된 다은, 준서와 비슷한 상황의 장애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별은 "아이들이 병원비 걱정없이 치료받아 하루 빨리 건강해지기를 바라며 후원에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수술과 치료 과정이 남은 다은이와 준서, 그리고 아이들의 가족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시청자 여러분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마무 문별이 내레이션 녹음으로 참여한 MBC '봄날의 기적'은 4월 24일 낮 12시 25분에 재방영된다. '늦지 않게 지켜주세요'라는 부제와 함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치료중단의 위기에 놓인 장애아동들의 안타까운 사연을 소개한다. 후원은 정기후원 번호에 전화하거나 일시후원 계좌를 통해 동참할 수 있다.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통합'을 목표로 설립된 장애인 복지 전문기관으로, 장애아동의료비지원사업을 비롯해 장애인 특수학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장애인 공동생활시설 등 장애인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