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지민 'Like Crazy' 英차트 '돌풍'

  • 문완식 기자
  • 2023-04-11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 돌풍을 이어가며 K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영국 오피셜 다운로드 차트에서 지난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올라 한국 솔로 가수 최장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지민은 선공개 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와 함께 해당 차트에서 2개의 1위 데뷔곡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로 3주 연속 1위 수성의 대기록을 세웠다.


보수적이기로 유명한 영국의 오피셜 '톱 100' 차트에서 K팝 솔로 가수 최고 순위인 8위로 데뷔해 놀라움을 안겼던 '라이크 크레이지'는 2주 차(4월 7일~4월 13일)에 16위에 올라 상위권 랭크인에 성공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소울:7'에 수록된 솔로곡 '필터'(Filter)와 태양과의 협업곡 '바이브'(VIBE)에 이어 '셋 미 프리 파트2'와 '라이크 크레이지'까지 총 4곡의 오피셜 차트 진입으로 막강 솔로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라이크 크레이지'는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 2주 연속 2위를 차지했으며 한국 가수 최초 74위에 올랐던 오디오 스트리밍 차트는 2주 차에 79위에 안착해 장기 흥행을 예고했다.

아이튠즈 세일즈, 애플 뮤직 스트리밍, 라디오 방송 등을 기반으로 집계되는 영국 라디오 네트워크(Capital, Heart)의 차트쇼 프로그램 '오피셜 빅 톱 40'(The Official Big Top 40)에서는 3위에 올라 첫주 4위에 이어 2주 연속 3위를 차지하며 K팝 아이돌 개인 최고 성적을 거뒀다.
특히 '셋 미 프리 파트2'가 발매 첫주 4위, 둘째주 11위에 오른 데 이어 '라이크 크레이지'가 3주 연속 톱 5에 진입함으로써 지민은 한국 가수 최초 2곡으로 최고의 성적을 내며 최장 차트인에 성공, 자작곡 '약속'과 OST '위드 유'(With You)까지 더해 한국 솔로 가수 중 가장 많은 4곡 차트인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영국에서의 돌풍은 아이튠즈 차트까지 이어진다. '위드유'와 '셋 미 프리 파트2'에 이어 '라이크 크레이지', '라이크 크레이지'의 영어 버전, UK Garage Remix 버전이 각각 1위에 올라 총 5곡으로 한국 솔로 가수 최다 1위곡 보유 기록을 세웠다.

특히 '라이크 크레이지'의 5개 버전은 발매 이후 연일 영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를 비롯해 최상위권에 머물며 센세이션한 인기몰이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한편 지민은 영국 오피셜 차트를 비롯 진입 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영국의 각종 차트를 휩쓸며 한국 솔로 가수 누구도 도달하지 못한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