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몬스타엑스 아이엠, 4월 20일 솔로 앨범 LP 발매 "몬베베 오랜 선물"

  • 윤상근 기자
  • 2023-03-30

[윤상근 스타뉴스 기자]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아이엠이 첫 솔로앨범 'DUALITY'(듀얼리티) LP 앨범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아이엠은 첫 번째 솔로앨범 'DUALITY'의 LP 발매를 확정하며 오는 4월 20일 정식 발매한다.

2021년 2월 발표한 'DUALITY'는 독보적인 아이엠만의 세계를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한 내용을 노래를 풀어냈다.

'DUALITY'을 통해 아이엠은 몬스타엑스 때와는 다른 반전미를 선사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해당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연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18개 국가 및 지역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월드와이드 송 차트,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Billboard)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DUALITY' 전곡을 차트인 시켰고, 타이틀 'God Damn(갓 댐)'은 아마존 베스트 셀러 디지털 송 차트 톱10에 진입했다.

해외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열띤 호응을 얻었다. 'DUALITY'는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와 멜론 최신 24hits 차트 상위권에 전곡을 진입시키며 아이엠의 성공적인 첫 솔로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아이엠은 "저의 첫 솔로앨범이었던 'DUALITY'를 많이 사랑해 주신 덕분에 LP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라며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래전부터 선물해 주고 싶어 LP 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제작기간이 있다 보니 조금 늦어졌지만 제 선물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 'DUALITY' LP 앨범도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윤상근 기자 | sgyoon@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