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권유리 "모두가 지킨 소녀시대, 15주년 활동 감동"[인터뷰③]

  • 안윤지 기자
  • 2023-03-28
-인터뷰 ③에 이어

[안윤지 스타뉴스 기자] 지난해 권유리는 소녀시대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정규 7집 앨범 '포에버 원'(FOREVER 1)을 발매했다. '포에버 원'은 약 5년 만에 발매된 정규 앨범으로, 동명의 타이틀 곡 'FOREVER 1'을 비롯해 다채로운 매력의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타이틀 곡 'FOREVER 1'은 다이내믹한 전개와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소녀시대 특유의 시원한 가창이 마치 페스티벌 현장에 있는 듯한 신나는 분위기를 선사한다.

그는 15주년 기념 활동을 마치고 "진짜 깨달은 게 많은 15주년이었고 팬들에게 고마웠다. 이 모든 게 만들어질 수 있었던 이유는 팬들이 한자리에서 소녀시대 이름을 지켜줬기 때문이다. 많이 응원해주고 힘을 모아주니 감동이더라. 멤버들 역시 똑같이 느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데뷔 초엔 지금의 모습을 상상했냐고 묻자, 권유리는 "구체적으로 상상한 적은 없지만, 추상적으론 평생 같이 갈 수 있는 팀원들이고 파워가 있다고 생각했다. 약간 그런 느낌도 있고 상상도 많이 했다"라며 "(멤버들을 만난 사실이) 내겐 너무 럭키하다. 내가 친구가 되고 싶어서 된 것도 아니고 우린 학교에서 만난 관계도 아니다. 그러다 보니 정말 특별하다. 인생에서 하늘 혹은 우주에서 맺어준 정도의 끈끈한 인연이다"라고 애정을 보였다.

소녀시대는 오랜만에 앨범 활동을 하는 만큼,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2 : 에스엠씨유 익스프레스 @휴먼 시티_수원('SMTOWN LIVE 2022 : SMCU EXPRESS @HUMAN CITY_SUWON, 이하 SM타운 라이브 2022)'에 참석했다. 이날 소녀시대가 '포에버 원' 무대를 선보인 가운데 효연은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권유리 역시 당시를 떠올리며 "지금 생각해도 눈물 난다. 감회가 남달랐다. 우리의 공백기 또한 한 자리에 머물러 기다려준 팬들의 성원에 힘입었다. 정말 응원해주는 느낌이 들어 행복하더라"며 "또 오랫동안 한자리에 자기 자리를 지키면서 응원해주는 사람들의 끈끈함이 있다. 30대를 맞이하고 무대 위에서 그런 사람들을 만나는 게 이상하고 가슴이 찡했는데 팬들도 같이 느낀 거 같다"라고 말했다.

활동이 오래됐기에 권유리는 방송국에서 종종 팬들을 만나기도 한다고. 특히 SBS 소속 방송인 재재는 소녀시대의 유명한 팬이다. 그는 "(팬이라고 하면) 암묵적인 끈끈함이 있다. '우리가 가수와 팬의 관계였지만 또 이렇게 만나는구나', '결국 15년이 지나고 그 자리를 유지했고 이렇게 보는구나'와 같은 반가움이다"라며 "사회를 살아가면서 나를 보고 꿈을 키웠다고 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난 이제 그들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새로운 꿈을 꾸게 된다. 재재 씨만 해도 그렇다. 그분은 우리의 소리를 좀 더 낼 수 있는 역할을 해주지 않나. 그래서 매일 우리는 '무조건 재재 씨 인터뷰는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런 분을 보면 정말 반갑다"라고 털어놨다.

소녀시대는 활동하지 않았던 순간에도 브랜드 평판 상위권에 들 정도로 15년간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권유리는 "사실 쉬면서 나도 우리가 이렇게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는 비결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있다. 여러 이유가 합쳐진 거 같지만 가장 큰 건 순수하게 우린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좋은 영향을 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권유리는 "우린 때론 선의의 경쟁을 하고 때론 의지하는 친구, 가족 또는 그 이상이 된다. 정말 많은 걸 함께 이겨냈고 같이 공유했다. 이런 게 선순환된 거 같다"라며 "이런 부분이 소녀시대를 끌고 가는 힘이 되기도 한다. 단순히 '소녀시대'란 이름보다도 그룹이 주는 상징성이 멤버인 나에게도 크다. 난 정말 소녀시대를 사랑하고 아끼고, 국민도, 회사도 똑같이 지키려고 노력하는 거 같다. 그래서 우리가 뭔가 계속하지 않아도 (소녀시대란 이름으로) 뭔가 만드는 거 같다"라고 얘기했다.

-인터뷰④에 이어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안윤지 기자 | zizirong@mtstarnews.com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