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이쯤 되면 집밥 전정국 선생..방탄소년단 정국 '홈쿡 먹방'에 전 세계가 '꿀꺽'

  • 문완식 기자
  • 2023-03-25

[문완식 스타뉴스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불그리'에 이은 '홈쿡 먹방'으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정국은 지난 3월 24일 새벽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배고파요...첫끼...불금...' 이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집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먹는 방송을 했다.

정국은 "반가워요~" 라고 팬들에게 다정히 인사를 건네며 "제가 이 시간에 들어온 이유가 뭐냐...방금 자다가 너무 배가 고파서 왔다" 라고 밝혔다. 이어서 인덕션을 닦으며 프라이팬을 가리킨 후 "먹고 바로 잘 거예요" 라고 말하며 '홈쿡 먹방'을 예고했다.

정국은 곧바로 '들기름 김', '귀리 찰현미 곤약밥', '간편한 볶음밥용 채소', '수비드 닭가슴살', '간장', '고추장', '참기름' 등 요리에 들어갈 재료들을 소개하며 "야무지게 먹어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요리에 앞서 정국은 도마 위에 수비드 닭가슴살을 올리고 능숙한 칼질로 다지기 시작했다. 이어 예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프리카, 양파, 호박, 감자 등이 들어간 냉동 채소, 그 다음 닭가슴살을 넣고 천천히 볶으며 수분을 날려준 후 기름을 뺀 통조림 참치를 추가로 넣었다.

정국은 고추장 반 스푼, 간장을 조금 넣고 졸이며 감칠맛을 더했고 통깨, 빻은 깨, 참기름 한 스푼, 고추기름 반 스푼을 더 둘러 마저 볶았다. 또 볶은 재료들을 프라이팬에 얇게 펴주고 치즈 한 장을 올려 주며 순식간에 요리를 완성했다.

정국은 '참치 쌈장' 같은 느낌이라며 귀리 찰현미 곤약밥과 들기름 김 그리고 침 샘을 자극하는 ASMR까지 곁들여 폭풍 먹방을 선보이며 보는 이들이 군침을 돌게 했다. 특히 정국은 흘린 밥 한 톨까지 주워 먹고, "댐~너무 맛있다", "맛있다" "음~!!" 등 감탄사와 어깨춤을 연발하며 맛을 음미했고 이윽고 식탁 아래로 기절하는 행동으로 세상 맛있음을 온몸으로 표현했다.
정국은 "내가 만들었지만 참 맛있군"이라며 자화자찬도 이어갔고 "치즈를 전체적으로 버무려도 맛있었겠다"며 꿀팁도 전수했다. 더불어 "요리는 청결이다. 쓰레기를 정리하면서 해야 한다", "요리는 감인데 과하면 안 된다" 등 자신만의 철저한 요리 철학을 드러내며 요리 중 조잘조잘 혼잣말을 끊임없이 하는 등 야무지고 귀여운 모습으로 설레게 했다.

정국은 "이거 혼자 요리해서 볶고 그냥 자면 되는데... 라이브 하면 아미들과 같은 시간 보낼 수 있어서 좋잖아요. 그래서 켰다"라고 밝히며 기타 레슨을 받는 근황과 함께 감미로운 기타 연주까지 선보이는 뜨거운 팬 사랑을 보여줬다.
이날 정국이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시청자 수 780만 명을 돌파했다. 정국이 개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이후 트위터에서는 'jungkook', 'JUNGKOOK LIVE' 등이 월드와이드(전 세계) 트렌드와 미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각각 오르며 압도적 인기와 화제성을 입증했다.

앞서 지난 16일 정국은 위버스를 통해 '불그리 레시피'라는 제목으로 자신만의 라면 요리법을 공개해 한 차례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요섹남'의 면모를 자랑한 바 있다.

한편 2월 3일 정국이 진행한 '치킨 먹방' 개인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1000만 명을 기록했다. 정국이 2월 2일에 진행한 '방구석 콘서트' 개인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동시 시청자 수 1630만 명을 돌파, 위버스 플랫폼 개인 라이브 방송 역대 최다 신기록을 세웠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