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미국 한류 매체 올케이팝(Allkpop)은 ''연말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다양한 아이돌 그룹이 준비한 특별한 무대다. 선후배 아티스트의 커버 무대는 그들의 엄청난 재능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최고의 연말 커버 총 8곡을 선정해 발표했다.

지민은 '퍼펙트 맨' 커버 무대에서 섹시하면서도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보컬, 비교불가의 무대 장악력을 통해 압도적 존재감을 발산하는 '퍼펙트 맨' 그 자체로 K팝의 한 획을 긋는 역대급 연말 무대를 선보여 '주황머리 걔'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퍼펙트 맨' 커버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지민이 노래를 부르며 재킷을 벗는 부분은 전체 영상 중 가장 많이 다시 본 장면으로, 특히 지민 포커스 팬캠은 일본 매체가 소개한 '유튜브에 업로드 된 K팝 아이돌의 역대 직캠 조회 순위'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대단했다.
또 미국 매체 숨피에서는 지민의 '퍼펙트 맨' 팬캠에 대해 "지민의 모든 직캠은 매번 경외감에 빠지게 한다"며 "전설적 커버가 완전히 마음을 사로잡고 인기를 얻으면서 지민은 말 그대로 어떻게 관중을 열광시켰는지 우리에게 정확히 보여준다"고 격찬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코리아부 또한 지민의 15가지 역대 최고의 상징적 연말 시상식 공연 재조명에 첫 번째로 '퍼펙트 맨'을 선정하는 등 7년이 지난 현재까지 꾸준히 회자되고 있는 레전드 무대다.
지민은 역대급 연말 무대를 통해 '연말지민'이라는 수식어까지 생성했으며 특히 2022년 일체의 연말 무대가 없었음에도 여전히 그 상징성을 지닌 퍼포머로서 이처럼 끊이지 않는 찬사를 모으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