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HAPPYVDAY' 방탄소년단 뷔 생일 축하, 팬들이 만든 전 세계 행복 전도

  • 문완식 기자
  • 2022-12-30
방탄소년단(BTS) 뷔의 생일(12월 30일)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빛나는 서포트로 뷔를 향한 사랑을 전하며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뷔의 글로벌 팬베이스 'BTS V UNION'과 한국 팬베이스 'V INSIDE'는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빌딩 옥외 전광판에 대형 LED 영상 광고와 지하 연결 통로에 21개 DID 광고를 게재한다.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며 하루 200회 이상 뷔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생일 당일인 30일 'V INSIDE'는 마포구 홍익로 토니모리 홍대점 전광판에도 하루 100회 이상 광고 서포트를 진행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카카오톡 메인 배너 광고도 펼쳤다. 배너를 클릭하면 "가장 따뜻한 12월의 봄 태형아 생일 축하해" 문구와 함께 최근 발매한 포토북 속 왕자님 같은 뷔의 모습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12월 29일~30일 양일간 일본 팬베이스 'BTSV_JPN'은 앞서 발표한 다채로운 서포트에 이어 14번째 프로젝트로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빌딩의 옥외 전광판에 대형 LED 영상 광고와 지하 연결 통로에 21개의 DID 광고를 진행했다.

팬사이트 '러뷔유', 'SORTE613'도 생일 당일인 12월 30일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옥외 전광판에 LED 영상 광고, 지하 연결 통로에 21개 DID 광고를 각각 진행했다.

'ByMySideKookV'는 홍대입구역에 14개의 LED 스크린, 14개의 LCD 스크린, 두 개의 대형 스크린 광고를 진행했다.

또 'SORTE613'은 서울, 부산, 일본 등 일곱 지역에서 미니 전시회와 카페 이벤트를 열었다.
국내에서는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신촌, 홍대 주변에서 다채로운 생일 서포트가 진행돼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분위기를 달궜다. 길을 걷다 고개를 돌리면 도로의 주요 광고판을 대부분 뷔의 영상이나 사진이 채우고 있을 정도였다.

팬 페이지 'RULER'는 여의도 'IFC 몰' 내 접근성이 가장 좋은 노스 아트리움 중앙에 위치해 모든 층에서 노출되는 노스 미디어 타워와 마포구 상진 빌딩 전광판에 대형 LED 광고를 게재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뷔의 생일 서포트는 이어졌다.

네팔 팬베이스 'KTH Nepal'은 두 번째 프로젝트로 카트만두 몰의 'Sundhara'에 빌보드 광고를 게재하며 뷔의 축제에 동참했다.

'RULER'는 국내 서포트와 함께 일본 '크로스 신주쿠 비전'에 대형 광고를 게재했고, 유튜브 광고도 함께 진행했다.

팬 계정 'ginsthv'는 뷔의 생일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복합 문화공간 M Bloc Space에 뷔의 노래가 함께 재생되는 LED 광고를 진행했다.

전 세계 팬들은 이 외에도 수많은 광고, 카페 이벤트, 기부, 자원봉사 등으로 뷔의 생일을 축하하며 뷔를 향한 애정이 전해지기를 바랐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