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프로듀싱곡 '친구'(Friends)가 세계적 명곡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하며 주목받고 있다.
미국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플랫폼 야드바커(Yardbarker)는 '팀을 축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우정에 관한 노래 25곡'을 발표하며 K팝으로는 유일하게 지민의 프로듀싱곡 '친구'를 선정했다.
지민의 '친구'와 함께 선정된 곡으로는 머라이어 캐리의 'Anytime You Need a Friend', 퀸의 'You're My Best Friend', 카니예 웨스트의 'Real Friends'와 디온 워릭, 글래디스 나이트, 엘튼 존, 스티비 원더의 콜라보레이션곡 'That's What Friends Are For' 등 세계적 인기를 모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명곡들이 올랐다.

2020년 발매 이후 유엔(UN)이 지정한 국제 우정의 날을 맞아 인도네시아 매체 및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계열 라디오 채널과 포르투갈 라디오 등 세계 곳곳에서 집중 조명을 받아온 '친구'는 글로벌 네티즌들의 압도적 선택을 받아 '친구(Friends)'하면 떠오르는 곡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지민은 평소 멤버들과의 우정을 소중히 여기며 결속력을 높여 팀의 내면을 단단하게 하는 핵심 멤버로서 음악으로 전하는 감동과 퍼포먼스에서의 짜릿한 카리스마, 진정성있는 메시지 등으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과 함께 팀과 K팝을 대표하는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Friends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