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뷔 반려견 '연탄' 생일 기념 기부 릴레이..월드와이트 트렌드 1위

  • 문완식 기자
  • 2022-09-08
방탄소년단(BTS) 뷔의 반려견 '연탄'이 태어난 지 5주년을 맞아 전 세계 팬들이 뜻깊은 축하를 전했다. '#HappyBirthdayYeontan'은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에 올랐다.

뷔의 반려견 '연탄'은 9월 7일 다섯 번째 생일을 맞았다. '연탄'은 방탄소년단의 여덟 번째 멤버로 불리울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글로벌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뷔가 '연탄'을 입양하기에 앞서 개통령 강형욱을 직접 찾아가 "강아지를 입양하려고 하는데 내가 어떤 준비를 해야 강아지를 잘 키울 수 있을까요?"라고 조언을 구한 일화는 잘 알려져 있다.

뷔는 '연탄'의 사진이나 영상을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위버스',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 게재하며 반려견을 향한 애틋함과 사랑을 보여줬다. 이에 감동받은 팬들은 '연탄'의 생일을 맞아 기부와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축제를 즐겼다.
뷔의 글로벌 팬베이스 'BTS V UNION'은 뷔가 '연탄'을 향한 마음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동물 복지 단체 'FOUR PAWS International'에 기부했고, 'BTS V VIETNAM'은 유기견, 유기묘 구호소인 'Saigon Time Dog and Cat Support Group'에 기부했다.

'BTS V Austrailia'는 뷔의 동물에 대한 사랑과 친절함에 감동 받아 동물의 권리, 복지를 위해 일하는 'The Lost Dogs' Home'에, 'Taehyung Projects'는 영국의 반려견 복지 자선단체 'DogsTrust'에, 'TAEHYUNG AFRICA'는 케냐의 유일한 동물 복지단체인 'KSPCAKenya'에 기부했다.
'Taehyung Indonesia'는 동물 입양, 보호기관에, 'Taehyung Malaysia'는 동물 보호소 'SCAS'에 기부했고, 'KTH Paraguay'는 'PAKO RESCATE PARAGUAY'에 기부했다.

'Taehyung Pakistan'은 동물복지 증진을 위해 일하는 'Todd's Welfare Society'에 'KTH TRADS'는 'Animales de Asis' 재단에 기부해 음식, 피난처, 의료 및 영양을 제공했다.
'KTH Nepal'은 유기견을 구조하고 먹이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에, 'BTS V Canada'는 'Toronto Humane Society'에 'BTS V Spain'은 유기동물을 위해 일하는 'El Arca de Santi'에, 'TAEHYUNG PHILIPPINES'는 'MBY Pet Rescue'에 기부했다.

이 외에도 팬 계정 'Nataliya'는 동물을 구조하고 입양을 돕는 'One Tail at a Time(OTAT)'에, 'Vblue'는 리야드의 동물 구조단체와 동물 구조대원에게 동물의 사료를 기부했다. 또 'Kindness4Tae'는 '연탄'과 같은 포메라니언을 구조하고 입양을 돕는 'OC Pom Rescue'에, 'vantethv_'는 '인도네시아 동물원 협회'에, '_taeling_'은 동물권 행동 '카라'에, 'KimMolly'는 유기견, 유기묘를 위해 설립된 'Soi Dog Foundation'에 기부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