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독보적 춤선' 방탄소년단 지민, '넘사벽 직캠 조회수 아이돌' 1위.. 'Fancam Master'

  • 문완식 기자
  • 2022-09-12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독보적인 춤선으로 넘사벽 직캠 조회수를 자랑하는 아이돌' 1위에 선정됐다.

지민은 익사이팅 디시에서 9월 4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한 ''독보적인' 춤선으로 넘사벽 직캠 조회수를 자랑하는 아이돌은?' 투표에서 전체 20만 178표중 9만 9159표를 얻어 49.54%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민의 매력 키워드는 '멋진', '넘사벽인', '차원이다른', '타의추종을불허하는', '마성인', '큰화제를불러일으키는', '세심한' 등으로 나타났다.

지민은 유튜브 연관 검색어에 '지민 직캠'이 오를만큼 직캠(혹은 팬캠)에서 유독 압도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며 '직캠 황제'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주인공으로, 지민 직캠의 인기는 미디어를 통한 K팝의 세계화를 본격화시킨 요인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글로벌 화제를 모은 지민의 Mnet 엠카운트다운 'Fake Love' 직캠은 '2018 M2 YEAR END AWARDS'에서 '2018년 최고의 콘텐츠' 1위에 선정되었으며 2020년 3월 8일 오후 3시 5분 기준 유튜브 1억 조회수를 돌파, K팝 아이돌 직캠 최단,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K팝 산업에 큰 족적을 남겼다.

또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에서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직캠은 남자 아이돌 직캠 최초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1위에 랭크, 한국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뿐만 아니라 일본 4위를 비롯해 싱가폴,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등 세계 각국 유튜브 실시간 트렌드에 등극해 '직캠 장인'의 톱클래스 명성을 입증했다.
K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지민의 '퍼펙트맨'(Perfect Man, 원곡: 신화) 직캠 또한 비교불가의 '주황머리 걔'라는 수식어 탄생과 함께 '입덕 직캠'으로 불리며 전 세계 수많은 팬들을 끌어모은 레전드 직캠이다.

또한 2019년 일본 매체 '와우 코리아(WoW Korea)'가 선정한 '유튜브 기반의 K팝 아이돌 팬캠 역대 최고 조회수 톱5'에서 1위를 차지, 베트남 언론매체 'Thethaovanhoa'의 'BTS의 상징적 이미지 8가지' 중 첫번째로 꼽히는 등 계속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민은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올라운드 댄서답게 모든 춤을 '지민화'하며 누구도 따라할 수 없는 독보적 춤선과 뛰어난 실력으로 언제나 국보급 직캠 영상을 탄생시키고 있어 2022년에는 또 어떤 멋진 무대로 새로운 레전드 직캠이 탄생될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