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뉴진스, 또 K팝 新역사..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미국' 차트인

  • 문완식 기자
  • 2022-09-11
걸그룹 뉴진스(NewJeans·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하나의 신기록을 쓰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뉴진스는 스포티파이가 9월 10일(현지시간) 최신 주간차트에서 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를 집계한 월별 리스너 881만 2913명을 기록했다. 이는 4세대 K-팝 그룹의 월별 리스너로는 가장 큰 수치다.
뉴빈스 데뷔곡 'Attention'은 10일 스포티파이 'Today's Top Hits' 플레이리스트에 36위로 이름을 올렸다. 'Today's Top Hits'는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음악과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플레이리스트다.

'Attention'은 9일 발표된 '위클리 톱 송 미국'(집계 기간 9월 2~8일) 차트에 200위로 진입했다. 뉴진스는 K-팝 걸그룹 최초로 데뷔곡을 '데일리 톱 송 미국' 차트에 진입시킨 데 이어 주간차트에서는 K-팝 그룹 최초 데뷔곡 차트인 신기록을 세웠다. 이들은 데뷔 50일 만에 무서운 기세로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통틀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Attention'은 미국을 포함해 글로벌, 한국, 일본, 캐나다, 호주 등 총 17개 '위클리 톱 송'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Hype Boy'와 'Cookie'는 각각 14개 차트와 6개 차트에 랭크돼 뉴진스 데뷔 앨범의 트리플 타이틀곡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가 선보인 걸그룹으로 지난달 28일 데뷔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들은 국내외 음원, 음반 차트 1위를 휩쓸고 음악방송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데뷔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켰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