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ARTIST AWARDS News Photo Content

News

방탄소년단 진 팬들, 석진숲 조성..지구 사랑 실천 '선한 영향력'

  • 문완식 기자
  • 2022-11-06

방탄소년단(BTS) 진의 팬들이 '석진숲' 조성으로 지구 사랑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지난 4일 '석진 숲' 계정(@Jinforest_1204)은 오는 11월 16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 위치한 석진숲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석진 숲' 계정은 "조성 당일 관계자들과 조경팀, 큰 나무를 심기위한 장비들로 주변이 어수선하고 위험하다"며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완공 후 공지를 올린 후 방문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석진숲'은 올해 4월부터 진 팬들의 모금을 받아 조성된 숲이며 기후 변화 위기가 불거진 현재 환경상태에서 이 같은 선한 영향력이 더욱 더 주목받고 있다.




최근 멕시코의 진 팬들이 플라스틱 병뚜껑 수거를 통해 재활용 수익을 저소득 소아암 환우들의 치료 비용으로 지원하는 멕시코 비영리단체 Banco de Tapitas A.C.에 진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등 진 팬들은 글로벌한 영향력으로 지구와 인간 사랑을 실천했다.

생일을 맞아 동물자유연대에 사료와 밥그릇, 담요 등 물품 등을 기부하기도 하고 2019년 주변에 기부 사실을 알리지 않다가 '선한 영향력은 나눌수록 커진다'라는 뜻에 동감해 아너스 클럽 가입 소식을 공개한 바 있는 진은 그동안 여러 인터뷰를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생각을 꾸준히 밝혀 왔다.

진의 글로벌 팬들은 평소 동물보호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진의 선한 영향력을 따라 다양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세계 곳곳에 숲 조성, 회색 늑대 입양, 혹등고래 입양, 아기 코끼리와 아프리카 펭귄, 병들거나 좌초된 해양 거대 동물 치료에 기부를 하는 등 선한 활동을 펼쳤다. 또 빈곤 지역 초등학교 돕기, 홍수 피해 지역 적십자사 기부, 유기견 협회 기부 등의 선한 나눔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문완식 기자 | munwansik@mt.co.kr
Go to Top
2019 Asia Artist Awards

투표 준비중입니다.

닫기